티스토리&구글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이유 및 피하는 방법 (티스토리)

날아라키위 2023. 6. 26. 18:53

 

구글애드센스-광고게재제한-이유-피하는방법-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광고게재제한-이유-피하는방법-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이유 및 피하는 방법(티스토리)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하여 광고 수익을 얻고 있는 가운데, 갑자기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리게 되면 수익 창출이 불가능해집니다. 특별히 티스토리 블로그에 한 것도 없는데 어떻게 된 일일까요? 그 이유와 피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걸리는 이유

구글 애드센스의 소유주인 구글 기업은 매출 대부분이 광고주로 받는 광고비입니다. 즉, 구글은 광고주로부터 광고비를 받아 전 세계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광고를 해주는 광고 회사 중 하나인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가운데 두고 보면, 한쪽에는 고객인 광고주와 다른 한쪽에는 광고주의 광고를 실어 나르는 글과 기사를 만드는 우리들과 같은 블로거들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구글이라는 어디에 더 초점을 맞추시겠습니까? 당연히 광고주일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은 바로 이 광고주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1) 갑작스러운 엄청난 트래픽으로 인한 많은 클릭수로 인해 많은 광고비가 지출될 때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를 맡기는 광고주가 원하는 것은 자신들의 제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광고를 하여 판매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갑자기 평소와 다르게 엄청나게 높은 광고 클릭률이 발생하여 대규모 광고비가 발생한다면 어떠실 것 같습니까? 대규모 광고비 지출에 난색을 표시할 것이고 구글 애드센스는 이를 보호할 책임이 있기에 블로거들의 광고 게재에 제한을 거는 것입니다. 

 

보통 하루 방문자가 평균적으로 500명 정도 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하루에 갑자기 50,000명이 들어온다면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광고주 보호를 위해 광고 클릭수가 갑자기 증가할 것을 대비하여 광고 게재 제한을 걸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을 막고 싶을 때 

처음에 말씀드렸다시피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그들이 불필요한 광고비 지출을 하지 않게 하는 것도 구글 애드센스 입장에서는 중요한 일입니다. 예를 들어 방문자가 들어와서 글을 읽다가 실수로든 광고 위치를 글과 그림 등 혼란이 가는 곳에 배치시켜 클릭을 했다고 하면 이 역시 광고주 입장에서는 손해인 것입니다. 광고주는 자신들의 제품에 관심이 있는 방문자들이 들어와서 제대로 클릭하고 제품 판매로 이어지는 것을 원하기 때문에 이런 식의 CPC(광고 클릭할 때마다 지불하는 비용) 클릭을 원하지 않는다는 얘기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피하는 방법

위에서 구글 애드센스가 광고 게재 제한을 걸는 이유를 말씀드렸습니다. 그 이유를 한번 생각해 보시면 피하는 방법 또한 아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1) 트래픽 끌어오기 위한 외부 유입 하지 않기 

구글 애드센스에서 이 블로그 사이트가 어느 날 갑자기 트래픽이 엄청 들어온다고 생각하지 않게 꾸준한 트래픽(방문자) 수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슈글 작성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슈글을 쓰는 날이 다른 날에 비해 트래픽 수가 많을 수 있다는 것은 당연하지만, 그 증가폭이 구글 애드센스에서 생각하는 것만큼 폭발적이진 않습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외부 유입입니다. 하루 500명의 방문자가 들어오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외부 유입으로 인해 하루 이틀 몇만 명씩 들어왔다가 다시 하루 500명으로 돌아가는 일이 반복되면 구글 애드센스는 충분히 광고 게재 제한을 걸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2) 광고 위치 꼼수로 적용하지 않기 

엄청난 트래픽이 들어오지 않은 가운데서 광고 게재 제한이 걸렸다면 아마도 광고 위치가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광고 위치를 글과 사진 등 사이에 애매하게 위치시켜 방문자의 실수를 유발하여 광고를 클릭하게 만드는 경우에 광고 게재 제한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글과 사진 등과 광고 사이는 적당한 간격을 주어 방문자가 헷갈리지 않게 배치하는 것이 광고 게재 제한을 피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이유 및 피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지난 몇 달 사이에 광고 게재 제한이 벌써 3번이나 걸리면서 왜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는 나를 싫어하나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들 입장에서는 최우선인 광고주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라고 생각하니 조금은 이해가 가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본인 블로그 광고를 클릭하거나 다른 사람이 악의적으로 광고를 연속해서 클릭했을 때도 광고 게재 제한이 걸리는 경우가 있사오나, 이를 제외하고는 위의 사유가 합리적이다라는 생각되므로 위의 경우를 조심하셨음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