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술&기업

모바일 유튜브 영상 안 끊기고 연속 재생하는 법 (재생목록 모두재생)

날아라키위 2024. 2. 12. 04:52

 

모바일-유튜브-영상-안끊기고-연속재생
모바일-유튜브-영상-안끊기고-연속재생

 

운동을 하거나, 어떤 일을 하는 동안 모바일 유튜브로 영상을 많이 듣습니다. 그런데, 영상이 끝날 때마다 원하는 영상을 다시 선택하는 것이 번거로웠습니다. 원하는 영상들 안 끊기고 한꺼번에 연속 재생하는 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로 재생목록 모두재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목차>

1. 모바일 유튜브 자동재생 안됨

2. 모바일 유튜브 영상 안 끊기고 연속 재생하는 법 

    1) 모바일 유튜브 영상 저장 

    2) 모바일 유튜브 재생목록 생성 

    3) 유튜브 재생목록 자동재생 (모두재생)

 

 

 


모바일 유튜브 자동재생 안될 때

운동을 할 때, 설거지 또는 집안일을 할 때 이어 버드를 끼고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보는 편입니다. 그런데 영상이 끝날 때마다 다시 모바일을 집어 들고 원하는 영상을 재생시키는 것이 번거롭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특히 설거지 등 손에 물이 묻는 집안일을 할 때에는 이런 부분이 짜증이 나기도 했습니다. 왜 자동재생이 안되는 거야? 그러다 원하는 영상들을 안 끊기고 연속 재생하는 법이 없을까를 고민했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제가 몰랐더라구요. 

 

 

 

 

모바일 유튜브 영상 안 끊기고 연속 재생하는 법

1) 모바일 유튜브 영상 저장 

모바일-유튜브-원하는-영상-저장
모바일-유튜브-원하는-영상-저장

 

본인이 시청하거나 듣기 원하는 영상을 선택하는 것이 바로 첫번째입니다. 그러고 나서 영상을 저장을 하셔야 합니다. 영상 저장을 하시는 방법은 스크롤하시다가 마음에 드는 영상의 오른쪽 점 3개 버튼을 클릭하시고, '나중에 볼 동영상에 저장'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영상들을 저장을 하신 후, 하단 오른쪽 본인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그 영상들이 위와 같이 나중에 볼 동영상 재생목록에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동기 부여 영상 하나를 선택했는데, 그게 나중에 볼 동영상에 들어가 있는 것 보이시죠? 

 

 

2) 모바일 유튜브 재생목록 생성 

모바일-유튜브-재생목록-생성
모바일-유튜브-재생목록-생성

 

이제는 나중에 연속 재생할 영상들을 담아둘 수 있는 새 재생목록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재생목록 항목에서 보시면 새 재생목록 아이콘이 보이실 텐데 클릭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추가에서 다음을 선택합니다. 

 

새 재생목록 팝업에서 원하시는 이름을 붙이시고, 만들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동기부여 영상이라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3) 유튜브 재생목록 자동재생 (모두재생)

유튜브-재생목록-모두재생
유튜브-재생목록-모두재생

 

연속 재생해서 보기 원하는 영상들 선택해 놓으셨고, 그것들을 담을 재생목록을 만들었습니다. 이제는 그 영상들을 새 재생목록에 넣는 일입니다. 우리가 저장한 영상들은 나중에 볼 동영상 재생목록에 들어가 있습니다. 그곳에 가서 점 3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번에는 방금 전에 생성한 새 재생목록, 저의 경우 동기 부여 영상이 보일 것입니다. 체크를 하시고 완료를 합니다. 그러면 나중에 볼 동영상 재생목록에 있었던 제 영상이 동기 부여 영상 재생목록으로 옮겨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모두 재생하시면 영상 안 끊기고 연속으로 시청하거나, 들으실 수 있습니다. 

 

나중에 볼 동영상 재생목록 영상들 → 새 재생목록(동기부여 영상) 영상들

 

저의 경우 하나만 영상을 선택해서 했지만, 원하시는 영상들을 생성한 새 재생목록에 넣고 모두 재생을 하면 오랜 기간 모바일에 손 댈 필요 없이 영상을 시청하거나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방식을 이용한 이후에는 운동하거나 일을 할 때 휴대폰에 손 댈 없이 원하는 영상을 쭉 들을 수 있어 행동의 연속성을 가져갈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 운영하실 때 알아두는 좋은 팁들>

- 유튜브 영상 업로드 후 저화질 이유 및 조치 

- 유튜브 채널구독 링크 만들고, 설명란 꾸미는 법 

- 유튜브 채널 새 재생목록 만들고 영상 추가하는 법 

 


오늘은 모바일 유튜브에서 영상 안 끊기고 연속 재생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원하는 영상을 재생목록에 넣어 모두 재생시키는 방법입니다. 혹시 저와 같은 상황에 있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