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술&기업

캠블리 수업 중단 사용한 미닛 복원하는 법

날아라키위 2022. 11. 3. 06:30

캠블리-수업중단-사용미닛-복원하기
캠블리-수업중단-사용미닛-복원하기

 

오늘은 많은 분들이 영어 공부를 위하여 활용하고 있는 캠블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얼마 전에 딸아이가 캠블리로 수업을 하다가 튜터 측의 개인적인 실수로 컴퓨터를 꺼버리는 바람에 수업이 중단된 일이 있었습니다.

 

중단된 이후에 다시 메시지로 연락이 되어 다음날 같은 시간에 수업을 다시 예약할 수 있었지만, 그 중단된 수업에 대하여 이미 미닛을 사용한 경우로 인식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캠블리에 이 상황을 설명하고 다음과 같이 사용한 미닛에 대하여 복원하는 법을 안내받았습니다. 

 

<목차>

1. 캠블리키즈의 수업 기록을 이용

2. 고객지원으로 들어가기 

3. 복원 요청하는 버튼 클릭

4. 사용한 미닛 다시 환급 

 

이 글을 읽으시면 캠블리를 하시다 수업이 중단되었을 때 사용한 미닛의 복원을 요청하는 방법에 대하여 아실 수 있습니다. 


캠블리 수업 중단 사용한 미닛 복원하는 법 

1. 캠블리키즈의 수업 기록을 이용

우선 사용한 미닛을 복원하기 위해서는 캠블리로 들어와서 상단 메뉴의 '수업 기록'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여기는 그동안 받았던 수업에 대한 기록들이 있습니다. 얼마 전에 소개드렸던 수업한 영상 다운로드 받는 곳도 바로 이 곳입니다. 

 

캠블리키즈-메인화면
캠블리키즈-메인화면

 

 

2. 고객지원으로 들어가기 

수업 기록에 들어와서 그 중단되었던 수업을 클릭합니다. 보통 최근의 수업들이 위에 나열이 되어 있습니다. 수업을 클릭하시면 보이게 되는 것이 아래 화면입니다. 오른쪽 하단 '고객지원'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 옆에 이 수업에 쓰인 저의 미닛이 보이실 겁니다. '미닛'은 캠블리에서 수업에 사용한 시간(minute)을 의미합니다. 저희는 일주일에 2번 30분간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수업기록-수업선택
수업기록-수업선택

 

 

 

3. 복원 요청하는 버튼 클릭

고객지원을 누르자마자 보이는 복원 요청 부분입니다. 즉, 수업에 문제가 있으면, 사용된 미닛에 대한 복원을 요청하실 수 있고, 이렇게 되면 사용하였던 미닛이 그대로 돌아가고 다시 예약을 잡을 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복원 요청을 선택하시면 왜 복원 요청을 하는지에 대한 이유로 '기술적 문제', '튜터 문제', '개인적 긴급 상황' 그리고 '기타' 나오는데 겪었던 문제점을 선택하시면 끝입니다. 

 

01
복원요청-그이유

 

 

4. 사용한 미닛 다시 환급 

이런 절차를 거치시면 다시 사용한 미닛을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며, 빠릅니다. 하지만, 원래 정해진 기간이 있었던 만큼 회복된 미닛도 그 기간 안에 사용을 하셔야 하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사용된미닛-환급
사용된미닛-환급


 

오늘은 캠블리에서 어떤 문제로 수업이 원활히 진행되지 못했을 때 사용한 미닛을 다시 복원하여 환급받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경험상 튜터의 개인적인 PC관리, 정전 등으로 인해 연결이 되지 않았을 때는 모두 환급이 되었습니다.

 

어떤 개인적인 긴급 상황까지 인정이 될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혹시나 저와 같은 문제로 수업을 다 마치지 못했는 데 미닛을 사용하셨다면 위의 방법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0분에 대한 1번의 수업료도 결코 적지 않는 비용이며, 다시 아이가 공부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얻는 것이니 말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