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파트너스는 제휴 마케팅의 일종입니다. 쿠팡 파트너스에서 물건 구매하는 사람들은 어떤 분들일까요?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하는 사람 분류 및 특징을 알아보고, 제대로 된 타깃 잡기의 중요성에 대하여 얘기해 보고자 합니다.
<목차>
1. 쿠팡 파트너스 타켓 잡기
2. 쿠팡 파트너스 물건 구매하는 사람 분류
1) 가성비가 중요한 사람
2) 무조건 싼 물에 끌리는 사람
3) 가격이 저렴하면 안 사는 사람
4) 가격 비교 안하는 사람
5) 첫 검색 결과에서 찾는 사람
6) 누가 골라주는거 사는 사람
쿠팡 파트너스 타켓 잡기
쿠팡 파트너스 적극적으로 하지 않지만, 간간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통하여 링크 붙이기를 해 왔습니다. 거의 2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딱 1건의 구매 전환이 있었습니다.
저는 쿠팡 파트너스를 블로그에 상품 소개를 잘하고, 링크만 붙이면 되는지 알았고, 그렇게 하면 필요한 사람들이 와서 내 글을 보고 물건을 살지 알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한 번씩 내가 붙인 링크의 물건 가격이 타 웹사이트에 비해 비싸서 안 사는 건지 고민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너무 안 팔리니깐 이런저런 생각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다 이사양잡스님의 쿠팡 파트너스 소비경향별 비율에 대한 영상을 보고 한번 정리해 두면 다음 쿠팡 파트너스 글을 작성할 때 큰 도움이 되겠다시피 요약해 보았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물건 구매하는 사람 분류
쿠팡 파트너스에 이런 타입들의 사람 분류들이 있으며, 이런 타입들이 쿠팡 파트너스를 통하여 물건을 구매하는 비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점은 쿠팡 파트너스를 통하여 돈을 벌고 싶을 때 반드시 타깃을 정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면서 글을 읽으셨음 합니다.
1) 가성비가 중요한 사람
내가 지금 당장 태블릿(IT 제품, 가전제품)이 필요해서 검색을 하다가 내가 원하는 상품을 설명하고 홍보하는 블로그를 발견했습니다. 블로그에서 판매하는 금액은 10만원 그런데 다른 사이트에서는 8만 원, 15만 원 이렇게 가격이 천차만별이었습니다.
과연 이 사람이 이 블로그에서 판매하는 10만원에 물건을 살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사실 별로 없습니다. 우리가 쿠팡 파트너스에 가성비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의 비율이 많다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쿠팡 파트너스에서 물건을 팔 수가 없습니다.
그렇게 쿠팡 파트너스 물건 파는 글을 쓰실 때 가성비에 중점을 두고 글을 쓰신다면 팔릴 가능성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애초에 돈을 많이 안 쓰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분들을 설득하기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그러니 쿠팡 파트너스 할 때는 가성비 중요시 하는 사람들에 촛점을 맞추지 마시고 바랍니다. 트래픽은 많은데 전환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거의 없는 것이 바로 이런 경우입니다.
한가지, 여기에서 가성비란 가격은 싼데 성능은 좋은 것을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싸면서 성능이 좋은 것을 찾는 사람들을 대상으로는 팔기도 어렵고, 설득하기도 어렵다는 사실 꼭 기억하셨음 합니다.
2) 무조건 싼 물품에 끌리는 사람
무조건 싼 물품에 끌리는 사람들은 쿠팡 파트너스에 엄청 많습니다. 물론 전환율도 좋지만 솔직하게 말하면 돈이 안 됩니다.
우리가 쿠팡 파트너스에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비싼 것을 팔아야 합니다. 여기서 비싼 것이라면 대략 200만 원, 300만 원 그리고 500만 원 이상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비싼 것을 누가 사지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우리는 이런 사람들을 상대해야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중 저렴한 것이 한 30~40만원 정도 하는데, 사실 오디오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이 들었을 때는 음질은 정말 최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PC 또는 노트북 등으로 부터 음악을 들어온 사람들에게는 그게 좋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 사람들은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음질이 어느 정도인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마샬 스피커가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있고, 사람들이 그것을 사는 주된 이유는 그냥 예쁜 디자인 때문입니다.
이렇게 예쁜 디자인을 가진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하여 새롭게 카페를 창업하시는 분이나, 새 아파트로 입주해서 예쁘게 거실을 꾸미고 싶으신 분들을 타깃으로 한다면 분명 큰 관심을 보일 것이고, 이런 분들의 마음을 잡을 수 있도록 글을 쓰신 다면 꽤 높은 전환율이 나오게 될 것입니다.
가성비 따지는 사람들에게 이런 전략으로 판매를 한다면 팔리겠습니까? 이미 가성비를 따지는 사람들은 수 많은 검색을 통해서 마샬 스피커 음질이 안 좋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더 살 리 만무하겠죠.
그리고 무조건 싼 것에 끌리는 사람들에게 30~40만원 짜리 스피커를 산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인 것입니다. 그러니 위의 2 부류로부터는 물건을 팔 수가 없는 것입니다.
쿠팡 파트너스에서 구매자가 어떤 상품 샀는지 확인하는 법, 궁금하시죠?
3) 가격이 저렴하면 안 사는 사람
싼 게 비지떡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물건 가격 자체가 너무 싸면 안 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 살 바에는 가격이 더 비싸도 좋은 브랜드의 물품을 산다는 말합니다.
사실 이런 사람들 쿠팡 파트너스에 엄청 많습니다. 이런 분들의 특징은 돈은 있지만 시간이 없는 분들입니다. 이리저리 검색해서 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그냥 좋은 브랜드 비싼 제품을 사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성능이 아주 좋은 스마트 TV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쿠팡, 네이버쇼핑, SSG닷컴, 11번가 이런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양한 가격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런저런 온라인 쇼핑몰 다 찾아가니면서 최저가의 상품을 찾아 주문을 합니다.
하지만 위의 분들은 그러지 않는다는 얘기입니다. 먼저 검색해서 처음 마음에 드는 블로그 및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거기서 산다는 얘기입니다.
4) 가격 비교 안하는 사람
3번과 겹치는 부분이기 하지만, 이런 분들 쿠팡 파트너스에 엄청 많습니다. 그냥 먼저 검색해서 나온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가격이 얼마든 간에 원하는 물건을 삽니다.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상품 주문하고 나서는 다른 웹사이트에서 가격 같은 것을 전혀 알아보지도 않고, 설사 나중에 더 저렴한 것이 보이면 '아, 내가 조금 더 비싸게 샀구나, 하지만 더 빨리 샀으니 됐어!'라고 생각하고 그냥 넘어갑니다.
5) 첫 검색 결과에서 찾는 사람
3번, 4번, 5번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 역시 엄청 많습니다. 검색해서 상위 노출 되어 있는 마음에 드는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그냥 삽니다.
이런 사람들이 많으니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 막대한 마케팅 비용을 쓰는 것입니다.
6) 누가 골라주는거 사는 사람
일상생활에서도 추천이나 바이럴로 사시는 분들 많으시죠? 쿠팡 파트너스에서도 마찬가지로 많이 계십니다. 양질의 좋은 상품을 잘 정리해서 추천하면 그것을 믿고 사시는 분들이 많다는 얘기입니다.
가끔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글 보고 누가 이런 상품 사냐 라면서 얘기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실제로 그런 분들보다 잘 체계화하여 요점 정리를 잘 한 추천 블로그를 보고 상품 구매 결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는 것을 알고 쿠팡 파트너스 운영을 하셨음 합니다.
오늘 글은 내가 쿠팡 파트너스 그래도 운영하고 있는데, 수익이 안 나는 이유가 내가 올린 물건 가격이 다른 웹사이트 보다 비싸서 그런 거 아닌가 라는 생각 자체를 하지 마시라는 의미로 글을 작성을 해 보았습니다.
그냥 사람들은 너무 가격이 싸서 안 사는 것고, 가격 비교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엄청 많습니다. 그저 검색을 해서 상위 노출되어 있는 웹사이트 들어가서 그냥 사는 것, 그게 다입니다.
상기 이야기는 쿠팡 파트너스에서 물건을 파실 때 아주 세세하고 정확하게 타깃을 정해 놓으셔야 한다는 것의 중요성을 얘기한 것이니, 누구에게 이 물건을 팔지를 명확하게 설정을 하고 글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내 수많은 블로그 중에서 어디에서 수익난지 확인하는 법 (채널 아이디)
쿠팡 파트너스 하실려면 사전에 이용하실 블로그, 웹사이트 등록하셔야 합니다
저품질을 피하기 위한 쿠팡 파트너스 리디렉션 방법 알고 싶으신 분들 ↓
오늘은 쿠팡 파트너스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 분류 및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고, 제대로 된 타깃 잡기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글을 정리하고 나서 어떤 식으로 글을 써야 할지 조금은 감이 잡히는 것 같습니다.
상품의 가격 차이 때문에 제가 수익이 없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된 타깃을 잡지 못했기 때문이라 생각하니 더 동기부여가 제대로 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 쿠팡 파트너스 운영은 하는데 저와 같은 상황에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IT기술&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S24 가격 너무 올라가는 거 아닌가? (갤럭시S23 차이점, 스펙) (1) | 2024.01.08 |
---|---|
갤럭시북4 프로 런칭 구매 혜택, 저는 16인치 추천 드려요 (2) | 2024.01.06 |
LG 스탠바이미 구독료 구독방법 이제 TV 사지 말고 렌탈해 보세요. (0) | 2023.12.10 |
키움증권 엔화 매도 어떻게 하는지 아세요? (1) | 2023.12.02 |
LG 스타일러 트루스팀 이용한 빈대 퇴치 방법 (스타일러 대여방법 ) (1) | 2023.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