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플래너 찾는 방법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찾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기 위하여 구글 애즈에 들어갔는데, 로그인을 하면 캠페인이 생기면서 광고 생성에 관한 단계로 이어지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키워드 플래너까지 가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즈는 구글에서 만든 셀프 서비스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광고주가 구글 애즈에 가입함으로써 구글의 웹사이트와 애드센스에 가입한 웹사이트에 원하는 광고를 넣을 수 있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를 생각해 보면, 광고주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불하고, 구글은 우리 같은 블로그 포스팅 글에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주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인 구글 애즈는 광고주를 위해서 키워드 분석 정보도 제공해 주고 있는데 그것이 바로 키워드 플래너입니다. 광고주 덕분에 우리 같은 블로거들도 블로그 글에 사용한 키워드뿐만 아니라 앞으로 작성할 글의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월별 검색량이라든지, 이 키워드의 단가라 들이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키워드 플래너 찾아가는 방법
위의 구글 애즈 웹사이트로 들어오신 후에는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요즘에는 다들 구글 계정 하나씩들 있으시죠? 그 구글 계정으로 가볍게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들어오시면 복잡하게 캠페인 어쩌구저쩌구 보이실 텐데, 무시하시고 상단에 Google Ads 버튼을 한번 클릭하시면 위의 사진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그리고 보이시는 도구 버튼을 선택하시면 키워드 플래너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1)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찾아 가는 방법
① 구글 애즈 웹사이트
② 로그인 하기 (구글 계정으로 쉽게 로그인 가능)
③ 상단 Google Ads 버튼 클릭하기
④ 그 다음 Google Ads 옆 3 개줄 아이콘 선택하기
⑤ 도구 메뉴에서 키워드 플래너 찾기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를 통한 '키워드 단가'가 궁금하시다면 ↓ (도대체 내가 쓴 키워드 단가 얼마야?)
오늘은 구글 애즈에서 키워드 플래너를 찾아가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키워드 플래너에서는 '새 키워드 찾기' 및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등 향후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많은 자료들이 있으니 꼭 한번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