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 경력 있는 신입 레스토랑 총 정리 (출연 레스토랑 리스트)
국내 유명 요리 유튜버 승우아빠 콘텐츠에 요즘 흠뻑 빠졌습니다. 이제 와서야 경력 있는 신입 콘텐츠를 정주행 하고 있는데, 가서 일하시는 레스토랑이 정말 훌륭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승우아빠 경력 있는 신입 레스토랑 총정리를 해 보려고 합니다. 대부분 서울에 위치해 있는 것 같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1. 승우아빠 경력 있는 신입
1) 승우아빠 국내 레스토랑 이력
2. 승우아빠 경력 있는 신입 레스토랑 리스트
1) 쵸이닷, 중앙감속기 (최현석 셰프)
2) 카페 비밀 (후배 이윤성 셰프)
3) 파파도나스 (동기 이원일, 후배 이국진 셰프)
4) 르블란서 (김규승 셰프 / 승우아빠와 초면)
5) JL 디저트 바 (저스틴 리)
6) 루이키친 M (여경래, 박은영 셰프)
7) 바삭 마차 (선배 양수현, 후배 이은신)
8) 디템포레 (후배 김태민 셰프)
9) 멘야미코 (신동민 셰프)
10) 클라로 (후배 조영동 셰프)
11) 에피타이트 (후배 박종서 셰프)
12) 에디스키친(김해) / LAB XXIV(부산 송정) [스승 에드워드 권]
3. 마무리
승우아빠 경력 있는 신입
승우아빠 국내 레스토랑 이력
승우아빠의 본명은 목진화,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니다가, 캐나다로 이민을 간 케이스입니다. 그리고 영국에서 셰프로 일을 하다가 국내에 에드워드 권이 운영하던 한남동 The Spice 레스토랑(비스트로)에서 일을 시작하면서 에드워드 권과의 인연을 시작했습니다.
지금부터 승우아빠가 결혼 전까지 일한 레스토랑과 직장 연혁에 대해서 이야기를 먼저 하겠습니다.
[The Spice]
- 에드워드 권
- 이원일 셰프
- 박민혁 셰프 (공격수 셰프)
- 이윤성 셰프
- 이국진 셰프
위의 이름들을 잘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 승우아빠 경력 있는 신입 콘텐츠 촬영 대부분이 이런 인연으로 만들어진 셰프님들의 레스토랑에 가서 촬영한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The Spice 레스토랑 이후 에드워드 권 셰프가 다시 청담동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을 열게 되는데, 그게 그 유명한 LAB XXIV 레스토랑입니다.
[LAB XXIV] (청담동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 에드워드 권
- 박민혁 셰프 (공격수 셰프)
- 이윤성 셰프
- 이국진 셰프
- 정인성 셰프
[The Mixed One] (청담동 무한 뷔페)
LAB XXIV 레스토랑이 조금 안착되는 기미가 보이자, 에드워드 권은 다시 한남동에 The Mixed One이라는 평일에는 세트 메뉴를 팔고, 주말에는 올데이 뷔페를 하는 레스토랑을 오픈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박민혁 셰프(공격수 셰프)가 총괄을 맡고 시작하였으나, 워낙 일이 많은 때라 목진화 셰프도 가게 되고 결국 목진화 셰프가 그 레스토랑의 총괄 셰프가 됩니다.
하지만 다시 6개월 후 청담동 LAB XXIV 레스토랑으로 돌아가 다시 총괄 셰프로 근무를 하게 됩니다.
[SPC 외식 개발 팀] (Bye Bye 에드워드 권)
파리바게뜨 빵 및 샐러드 등 SPC 외식 개발 팀에서 일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EK푸드 매니저먼트 팀] (다시 with 에드워드 권)
에드워드 권 셰프 업장 사무 업무 및 메뉴 컨설팅, 지역 특산물 개발 등을 합니다.
[LAB XXIV] (압구정 로데오 근처 이전)
다시 LAB XXIV가 압구정 로데오로 이전을 하면서, 총괄 셰프로 오픈 멤버로 들어가고 결혼 발표를 하면서 에드워드 권 셰프의 매장의 일은 마무리하였습니다.
사실 제가 승우아빠라는 유튜버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이라고는 유명 레스토랑 셰프 출신이라는 것 밖에는 몰랐습니다. 그러다가 장안의 화제인 흑백요리사에서 승우아빠를 보고 그 사람에 대한 흥미가 생겼습니다.
그러면서 두바이에 있는 그 유명한 버즈 알 아랍 호텔 총괄 셰프 출신인 에드워드 권과 함께 일을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그 유명한 아래 영상을 보고, 더 흥미가 생겼습니다.
승우아빠 경력 있는 신입 레스토랑 리스트
사실 승우아빠가 아무리 경력이 많은 실력자라고 하더라도, 남의 주방에 가서 적응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 일반적으로 셰프들은 본인의 키친에 아주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경력 있는 신입이 이런 묘미를 굉장히 잘 살렸다고 봅니다. 경력 있는 신입으로 들어가서 새로운 키친 환경에 조금씩 적응하는 모습과 실력자인 승우아빠가 키친 막내로 들어가서 갈굼을 당하는 모습이 잘 어우러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사실적이기도 합니다. 보통 처음 일하러 가면 막내들이 겪는 모습입니다.
1) 쵸이닷, 중앙감속기 (최현석 셰프)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스타 셰프 최현석 셰프가 운영하는 초이닷과 중앙감속기에서 경력 있는 신입 촬영했습니다.
- 쵸이닷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457 앙스돔빌딩 3층
- 최현석 셰프님 레스토랑에 취직했습니다.
- 중앙감속기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일로6길 7-1 1층
- 최현석 셰프님의 미친컨셉 레스토랑 중앙감속기
2) 카페 비밀 (후배 이윤성 셰프)
LAB XXIV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에 만난 후배 이윤성 셰프가 일하는 양재천 카페 비밀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정말 재미있게 영상을 봤습니다. 예전에 후배에게 했던 갈굼을 그대로 당하는 승우아빠, 그 상황 자체가 정말 흥미진진했던 것 같습니다.
- 카페 비밀 : 서울 강남구 논현로26길 30-8 1층
- 훈수두러 갔다가 후배에게 제대로 참교육 당했습니다.
3) 파파도나스 (동기 이원일, 후배 이국진 셰프)
The Spice 레스토랑부터 인연이 있는 이원일, 이국진 셰프가 운영하는 파파도나스에서 촬영했습니다.
- 파파도나스, 현재 지점이 35개로 당시 촬영은 을지로 지점에서 한 것으로 추정
- 옛날 성격이 스멀스멀 나오는 승우아빠
4) 르블란서 (김규승 셰프 / 승우아빠와 초면)
프랑스 가정식을 제공하는 익선동 르불란서 레스토랑에서 촬영, 프랑스 음식을 우리 한옥 스타일로 리모델링한 곳에서 먹는다는 느낌이 색다를 것 같습니다.
메뉴도 뭐가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는 승우아빠가 바쁘게 메뉴가 나가야 하는 상황에서 고생하는 모습이 재미있기도 했는데, 한편으로 짠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역시 실력자라서, 금방 적응을 하시더라고요.
빵이 탑니다. 항정살 탑니다. 파스타 마무리해야 합니다. 이렇게 김규승 셰프가 얘기할 때 와 진짜 승우아빠 성질도 낼만한데 인내심이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 르블란서 : 서울 종로구 익선동 170-1
- 신입사원님 셰프 경력 있으시다면서요...?
5) JL 디저트 바 (저스틴 리)
LAB XXIV에서 확장할 때 디저트 섹션 강화를 위해서 초빙했던 저스틴 리와 함께 촬영을 했습니다. 이 분 알고 보니깐 뉴질랜드 오클랜드에도 거주를 하셨더라고요. 오클랜드 유명한 디저트 샵인 Miaan의 오픈 멤버라고 하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 JL 디저트 바 : 서울특별시 용산구 대사관로 31길 7-2 3층
- 15년 차 주방막내(37세)의 하루
6) 루이키친 M (여경래, 박은영 셰프)
중식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승우아빠가 대한민국 중식 그랜드 마스터인 여경래 셰프와 그의 수제자 박은영 셰프가 일하는 루이키친 M에 가서 촬영을 했습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중식 주방 음식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라 저는 좋았던 것 같습니다.
- 루이키친M :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40 (24년 6월 10일부터 임시 휴무 하다 폐업)
- 노보텔 강남 홍보각에서 여경래 셰프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45년 중화요리 대가에게 제대로 볶였습니다.
7) 바삭 마차 (선배 양수현, 후배 이은신)
에드워드 권의 독설을 나눠 들었던 선배 양수현이 대표로 있는 망원시장 내 바삭 마차라는 가게에서 촬영을 했습니다. 더불어 같이 일했던 후배 이은신 실장이 담당자로 승우아빠에게 예전에 당한 만큼 갚아주는 영상입니다.
매번 레스토랑만 찾아가던 승우아빠가 시장 내에 있는 돈가스와 온갖 튀김 등을 파는 가게에서 일하게 되어서 색다른 영상이었던 것 같습니다.
- 바삭 마차 : 서울특별시 마포구 월드컵로 13길 64 (망원시장 내)
- 선배, 이제는 돈가스도 잘 못 튀기네요?
8) 디템포레 (후배 김태민 셰프)
LAB XXIV에서 함께 일했던 후배 김태민 셰프가 일하고 있는 디템포레에 가서 촬영을 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레스토랑으로 모던 프렌치 음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디템포레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대로 37 1층
- 마이야르가 뭔지 알려드릴게요
9) 멘야미코 (신동민 셰프)
신동민 셰프는 일본 요리 학교와 미슐랭 레스토랑을 거쳐 현재 본인의 여러 브랜딩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멘야미코로, 특히 두릅죽순피자 등으로 유명한 일식 레스토랑에서 촬영이 이뤄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차분하신 신동민 셰프와 승우아빠 케미가 좋으신 것 같습니다.
- 멘야미코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642 삼성빌딩 103호 (청담동)
- 경력 없는 중고신입이 답답한 신동민 셰프님
10) 클라로 (후배 조영동 셰프)
10년 전 막내 직원이었던 셰프가 이제는 헤드 셰프가 되었습니다. 후배 조영동 셰프가 일하는 청담동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클라로에 다녀왔습니다.
- 클라로 : 현재 폐업 (2023년 4월 21일에 폐업)
- 10년 전 막내직원을 다시 상사로 만난다면?
11) 에피타이트 (후배 박종서 셰프)
키친 마이야르에서 권의 아이들 모일 때, 박종서 셰프가 나왔었습니다. 그 대가로 승우아빠도 박종서 셰프가 운영하는 성수동 캐주얼 레스토랑 에피타이트에 일하러 왔습니다.
다른 때와 달리 점심, 저녁 타임, 마감까지 승우아빠가 마무리를 했는데요, 과연 그 끝은 어떤 지 영상(1,2편) 꼭 보셨음 합니다. 일반 요리사의 하루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에피타이트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서울숲2길 29 3층 (성수동)
- 후배 레스토랑 쳐들어가서 하루종일 볶아봤습니다.
- 내가 요리사를 직업으로 적극 추천하지 못하는 이유
12) 에디스키친(김해) / LAB XXIV(부산 송정) with 에드워드 권
- 후배 유튜버가 알고 보니 셰프시절 스승님
- 너 여기 지금 놀러 왔어?
- 에드워드 권 셰프님... 한수 가르쳐 주세요
마무리
오늘은 제가 요즘에 흠뻑 빠져있는 승우아빠 채널, 그중에 경력 있는 신입 콘텐츠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승우아빠 이력을 함께 살펴봤는데요, 정말 대단하신 분인 것 같습니다.
흑백요리사로부터 파생된 승우아빠 채널 그리고 경력 있는 신입 콘텐츠까지 언제 위의 레스토랑 방문해 봐야겠습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흑백요리사 최종 흑수저 20인의 레스토랑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승우아빠가 운영하던 키친 마이야르는 현재 폐업을 해서 안타깝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