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화&관광

제시 린가드 한국 FC서울 선택 이유 연봉은 얼마나 받을까?

날아라키위 2024. 2. 11. 05:25

린가드-한국-FC서울-선택이유-연봉
린가드-한국-FC서울-선택이유-연봉

 

제시 린가드가 한국 유명 축구 클럽인 FC서울과 결국 최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전 맨유 출신인 그가 왜 한국 FC서울에 왔는지 아직 어리둥절한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선택 이유와 그리고 제시 린가드가 한국에서 받을 연봉은 어느 정도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린가드 FC서울 선택 이전 상황 

     1) 린가드 본인이 말하는 FC서울 선택 이유 

     2) 린가드 사우디 러브콜 

     3) 린가드 웨스트햄 

     4) 린가드 바르셀로나 

     5) 린가드 FC서울 선택 

2. 린가드 FC서울 연봉 

 

 


린가드 FC서울 선택 이전 상황

2022~2023 린가드는 프리미어리그 노팅엄 포레스트 FC에서 뛰었습니다. 하지만 괄목한 만한 성적을 거두지 못하고, 결국 재계약은 체결되지 못했습니다.

 

그 이후 전 세계 26개 팀에서 그에게 오퍼를 했고, 린가드는 최종적으로 한국의 FC서울을 선택했습니다. 

 

 

1) 린가드 본인이 말하는 FC서울 선택 이유 

린가드 본인은 많은 축구 클럽에서 오퍼가 들어온 것은 사실이지만, 거의 대부분 구두 계약이었습니다. 하지만 FC서울은 문서로 오퍼가 왔을 만큼 이미 준비가 되어 있었으며, 맨체스터까지 본인의 상태를 체크하러 올 만큼 열의를 보였다는 것입니다. 또한 한국과 K리그에 대한 궁금증도 그가 FC서울을 선택한 이유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린가드의 얘기를 들어본다면, 이 계약은 FC서울에서도 영국 현지에 갈 만큼 굉장히 공을 들인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2) 린가드 사우디 러브콜 

하지만 사실 린가드의 첫 번째 옵션은 아마도 사우디 리그였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스티븐 제라드가 감독으로 있는 사우디 알 에티파크 전지훈련 참가에 계약을 했기 때문입니다.

 

팀도, 린가드 본인도 전지훈련을 하면서 서로 맞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참가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린가드 본인 역시 어느 정도는 사우디에 뛸 마음이 있었던 것으로 해석됩니다.

 

하지만 사우디 리그 외국인 선수 제한이 문제가 되면서 이 문제를 팀에서 해결하지 못하면서 계약은 끝내 체결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3) 린가드 웨스트햄 

그 다음 계약 가능성이 높았던 것은 본인이 임대로 갔을 때 절정의 실력을 보여줬던 웨스트햄이었습니다. 실제 린가드는 웨스트햄으로 가서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만, 웨스트햄 측에서 원했던 기량이 아니었습니다. 결국 웨스트햄 역시 린가드를 놓아주게 됩니다. 

 

 

4) 린가드 바르셀로나 

린가드는 바르셀로나로 가고 싶어 했습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재정적 페어플레이로 1월 겨울 이적 시장 제한이 예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갈 수가 없었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논의 조차 될 수 없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 번 본인이 뛸 팀들과의 계약이 계속 결렬되자 그는 에이전트를 해고하게 됩니다. 

 

 

 

 

5) 린가드 FC서울 선택 

린가드는 손흥민과 동갑입니다. 축구선수로는 적지 않은 나이입니다. 그래서 얼마 남지 않은 축구 경력에서 그는 경기를 많이 뛸 수 있는 것을 첫 번째로 염두했습니다.

 

아무래도 이탈리아 등 유명 리그에서는 그것을 100% 이루기란 쉽지 않다는 것을 그도 알았던 것 같습니다. 또한 시간이 흐르면서 그 역시 초조함과 답답함을 느꼈을 것입니다. 

 

그리하여 그 수많은 오퍼 가운데, 그는 그가 많은 경기를 뛸 수 있을 것 같고, 본인을 진심으로 원하는 팀인 FC서울을 선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린가드 FC서울 연봉

린가드가 프리미어리그 노팅엄 포레스트 FC에 뛸 때 연봉이 175억이었습니다. 과연 FC서울이 그 연봉을 맞춰 줄 수 있을까요? 그렇게 하지 못할 것입니다. 현재 K리그 최고 연봉자는 대구 FC의 세징야로 15억 5천만 원입니다. 

 

하지만, FC서울에서는 아마도 K리그 최고 대우를 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세징야와 똑같거나 그보다 조금 더 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린가드도 한국 K리그를 선택했을 때 이미 연봉에 대한 욕심을 내려놓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제시 린가드가 아직 어떤 선수인지 잘 모르신다면? ↓ (제시 린가드의 모든 경력)

 

피리 부는 사나이 제시 린가드 경력 도대체 누구야? (FC서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뿐만 아니라 잉글랜드 국대 출신으로 피리 부는 사나이로 유명한 축구 선수인 제시 린가드가 K리그 FC서울에 입단하였습니다. 그가 어떤 선수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린가드

sano035.tistory.com


오늘은 린가드가 한국 FC서울 선택한 이유 및 그의 예상 연봉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새 사령탑 김기동 감독에 주장 기성용, 그리고 전 맨유 출신 제시 린가드까지 이번 시즌 FC 서울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사뭇 궁금해 집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