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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알뜰폰 시장 진출 및 4가지 요금제

날아라키위 2023. 1. 29. 06:27

토스-알뜰폰-시장진출-요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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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알뜰폰 시장 진출 및 4가지 요금제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금융 플랫폼인 토스가 자회사인 토스모바일을 앞세워 알뜰폰 시장 진출을 선언하였습니다. 기존 통신 3사 시장의 알뜰폰 시장에 새 바람이 일어날 듯하며 토스가 어떤 전략을 가지고 진출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토스모바일 1월 30일 알뜰폰 서비스 시작 
2. 토스모바일 알뜰폰의 장점 
3. 토스모바일 4가지 요금제 
4. 토스 알뜰폰 시장에서의 목표 

 

 

 


토스모바일 알뜰폰 서비스 시작 

토스는 2022년 10월 알뜰폰 업체 머천드코리아를 인수하면서 알뜰폰 시장 진출을 선언하였습니다. 그동안 통신 3사(SKT, KT, LG유플러스)가 독점해 오던 알뜰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2023년 1월 30일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사전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토스모바일 알뜰폰 장점

현재 토스 플랫폼 이용자가 자사의 알뜰폰 사용하는 것에 시너지 효과를 만들기 위하여 여러 가지 연계 서비스를 내놓은 것이 핵심입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미사용 데이터 캐시백인데, 토스모바일 알뜰폰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미처 다 사용하지 못하고 남은 미사용 데이터가 있을 경우 이를 토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전환하여 제공해 주는 것입니다. 

 

더불어 제공하고 있는 토스페이 연계 캐시백 서비스는 자사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쇼핑과 결제한 금액의 최대 10%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돌려받은 토스 포인트는 야놀자, 무신사, 요기요 등의 7000개가 넘는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고객이 원한다면 현금 출금 또한 가능합니다. 특히 좋은 점은 타 통신사에서는 알뜰폰 서비스 개통 시간에 제한이 있는 것에 반해 현재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토스 앱에서 바로 간편하게 개통을 할 수 있게 하여 공격적으로 가입자 유치에 나설 예정입니다. 

 

<토스모바일 알뜰폰 서비스의 장점>

  • 미사용 데이터 토스 포인트로 제공받음
  • 자사 요금제 사용하면서 쇼핑하면 최대 10% 포인트로 돌려줌 
  • 토스 포인트는 여러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 24시간 토스 플랫폼 이용 서비스 개통이 언제든 가능 

 

 

 

 

토스모바일 4가지 요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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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0토스-알뜰폰-요금제

토스모바일이 제공하는 요금제는 크게 4가지로 캐시백 100GB, 캐시백 71GB, 캐시백 15GB, 데이터 7GB입니다. 요금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캐시백 요금제는 월 데이터가 남았을 경우 이를 기준으로 토스의 포인트로 돌려주는 요금제입니다. 데이터 7GB를 제외하고는 모두 포인트를 돌려주는 요금제입니다. 

 

1) 캐시백 상세 내용

1) 캐시백 100GB 요금제 (캐시백 금액)

  • 10GB 미만 사용시 : 1만원, 30GB 미만 사용 시 : 5천원, 70GB 미만 사용 시 : 2천원 

 

2) 캐시백 71GB 요금제 (캐시백 금액)

  • 10GB 미만 사용시 : 1만원, 20GB 미만 사용 시 : 5천원, 40GB 미만 사용 시 : 2천원

 

3) 캐시백 15GB 요금제 

  • 매월 1천원 캐시백 

 

 

토스, 알뜰폰 시장 목표

토스가 알뜰폰 시장 진출에서 목표로 잡은 것은 바로 가계 통신비 절감입니다. 토스는 기존 통신 3사의 데이터, 통화 무제한 요금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 자사의 요금제로 넘어올 경우 대략 20%의 통신비 절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토스와 같은 새로운 알뜰폰 업체가 시장에 들어오면 경쟁으로 인하여 기존 가입자들의 빈번한 이동이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이것은 기존 통신사 업체들이 그 빈자리 신규 고객을 채우기 위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기존 점유율을 지키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그리하여 지난해 10월 기준으로 알뜰폰 가입자 수가 1267만 명이었는 것이 토스 시장 진출로 인한 영향으로 1300만 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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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대표 금융 플랫폼 토스의 알뜰폰 시장 진출과 토스 알뜰폰 서비스의 장점, 요금제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업계에서는 막강한 자본력을 가지고 있는 금융 회사가 알뜰폰에 뛰어들어 기존 통신사와의 치킨 게임 리스크를 우려하였으나, 토스에는 지나치게 낮은 요금제 출시 또는 과도한 경품을 제공하는 등에 과도한 출혈 경쟁은 하지 않는 것으로 방향을 잡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