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구글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잘 보이지 않아 걱정 많이 했습니다

날아라키위 2022. 8. 5. 04:20

티스토리앱-광고-잘안보임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잘 보이지 않아 걱정했던 것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블로그 작성 광고 코드까지 넣고 포스팅 발행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모바일 앱에서는 광고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어떻게 된 것일까?

 

<목차>

1. PC에서 광고 안 보일 때

     1) PC에서 티스토리 광고가 안 보일 때 

2. 티스토리 앱에서 광고 안 보일 때

     1) 티스토리 앱 vs 모바일 검색  

     2) 영상을 통한 티스토리 앱과 모바일 검색의 차이점 

 

 


PC에서 광고 안 보일때

글을 꾸준히 쓰는 것도 힘든 일인데, 힘들게 썼던 글에서 광고가 잘 보이지 않아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얼마 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PC버전에서도 광고가 나오지 않아 열심히 폭풍 검색을 했었었는데 그것은 아래 링크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1) PC에서 티스토리 광고가 안 보일 때 

만약 본인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게재한 광고가 보이지 않는다면, URL 카테고리를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Category 삭제하기

안녕하세요! Money Tree를 꿈꾸고 그려나가는 NZ 외노자 "날아라 키위"입니다. 오늘은 티스...

blog.naver.com

 

 

 

 

 

티스토리 앱에서 광고 안 보일 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한 후 티스토리 모바일 앱으로 광고 확인을 많이 합니다. 왜냐하면 실질적으로 내 블로그 포스팅에 유입되는 기기 중에 모바일이 제일 많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모바일에서 광고가 실제로 노출이 되는가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 것입니다. .

 

그러면서, 티스토리 앱을 통해서 들어가면 광고가 잘 보이지 않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1) 티스토리 앱 vs 모바일 검색  

티스토리 앱에서 확인하는 광고와 모바일에서 검색을 통해서 내 포스팅의 광고 확인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분명한 차이가 보였습니다. 

 

티스토리 앱에서 확인할 때는 보이지 않았던 광고가 모바일 검색을 통해서 들어갔을 때는 보였던 것입니다. 그니깐 광고가 보이지 않았던 것이 아니고, 티스토리 앱을 통해서는 원래 광고가 잘 나타나지 않는 것이 정상인 것이었습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모바일 검색을 통해서 내 포스팅을 찾기 때문에 모바일 검색으로 통해서 들어왔을 때 광고가 보인다면 큰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티스토리앱-검색-티스토리블로그-모바일광고-차이
티스토리앱-검색-티스토리블로그-모바일광고-차이

 
 

2) 영상을 통한 티스토리 앱과 모바일 검색의 차이점 

사진으로는 약간 차이점이 덜 나오는 것 같아서 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그 차이점을 확연히 드러납니다. 우선 먼저 티스토리 앱을 통하여 들어갔을 때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최근에 포스팅했던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에 관한 글을 예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처음과 마지막을 제외하고는 제가 서식으로 심었던 광고들은 보이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티스토리앱이용)

 

그다음은 다음(daum)을 통하여 검색하여 들어갔을 때입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같은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에 관한 포스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PC와 마찬가지로 글 중간중간에 넣었던 광고들이 다 보이실 겁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검색란 주소 입력)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모바일 버전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보이지 않아 걱정하시는 부분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글을 쓰거나 이웃님의 글을 볼 때에는 PC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왔다 갔다 하지만 일반적인 검색을 할 때에는 대부분이 사람들이 모바일 검색을 이용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따라서 모바일에서 광고가 보이느냐, 보이지 않느냐는 광고 클릭율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저는 광고가 모바일에서 잘 안 나타난다고 그동안 생각을 해 왔던 것입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생각을 가졌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