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는 건강상품에 대한 데이터 분석 및 다음 광고의 방향을 설정하였는 데 이번 시간에는 돌리던 그립톡 광고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다음 광고의 방향을 설정하든지 아니면 다른 상품으로 광고를 돌릴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그립톡 광고 1번 데이타 분석
2. 그립톡 광고 2번 데이터 분석
3. 향후 광고 진행 방향
그립톡 광고 데이터 분석 및 방향
1. 그립톡 광고 1번 데이타 분석
일일 광고 예산 $3로 총 10일 돌리고 광고비는 28.88불을 지출하였습니다. 그동안 페이스북에 노출은 1,034번 되었고 페이스북 광고를 통하여 저의 상세페이지로는 총 24명이 들어오셨습니다. 그 중에 카트나 구매로 이어진 적은 없었습니다. 광고 이미지는 그립톡의 다양한 용도를 보여주는 이미지였으며, 관심사는 iphone으로 설정하였습니다.
기존에 모든 조건이 동일하게 하고 광고 기간만 살짝 다른 것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광고 기간 9~10일 동안 상세페이지 24~25회, 즉 하루에 2명 정도는 광고를 클릭하는 것으로 해석을 해도 될 듯합니다.
구분 | 이미지/관심사 | 광고비 | 노출 | 상세페이지 | 카트 | 구매 |
기존 2번 광고 (9일) |
다목적/iphone | $28.45 | 1,247 | 25 | 0 | 0 |
이번 1번 광고 (10일) |
다목적/iphone | $28.88 | 1,034 | 24 | 0 | 0 |
2. 그립톡 광고 2번 데이터 분석
위의 광고 1번과 광고 2번의 유일한 차이점은 바로 "관심사"입니다. 1번은 iphone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이 되었고, 2번은 petfood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도록 광고 설정을 하였습니다.
핸드폰 그립톡인데 왜 관심사를 petfood로 했는 지에 대하여 의아해하실 수도 있는데 제가 광고하는 그립톡 사진을 고객이 원하는 사진으로 만들 수 있어 미국에는 애완동물을 많이 키우고 특히 강아지, 고양이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 그 사람들을 타깃으로 광고 설정을 해봤던 것입니다.
일일 예산 $3로 광고 기간 10일 총 광고비는 28.58불이 지출되었습니다. 페이스북에 노출은 1,191번 되었고 그중에 제 광고를 보고 클릭하여 저의 상세페이지로 들어온 사람은 총 36명있고, 구매도 1건 일어났습니다. 관심사를 iphone으로 했던 1번 광고 상세페이지가 25명인 것을 비해 11명이나 더 많은 결과를 이끌어 내었습니다.
3. 향후 광고 진행 방향
사실 이번 그립톡 광고를 끈 이후 고민이 있습니다. 계속 그립톡 광고를 이어나가야 할지 아니면 클릭 뱅크의 상품 중 안전한 상품으로 전환을 해야 할지에 관한 고민입니다. 벌써 그립톡 광고를 총 8번 론칭을 하였고 사용한 총광고비만 해도 $210 정도 됩니다. 그중 구매는 총 2건이 나왔고 커미션은 $20를 받았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로 상세페이지로 사람들을 유입시키더라도 현 상세페이지는 제가 관여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계속 광고를 진행시키는 데에 있어 더 이상의 발전은 없을 듯 합니다. 관심사를 찾는 테스트를 더 할 수 있겠지만 목표가 구매인지라 그게 구매로 이어질 수도 의심스럽습니다.
이미 이 계정으로는 총 $100이상의 광고비가 지출되었기 때문에 클릭 뱅크 상품 중 비교적 안전한 상품을 선택하여 그 상품의 광고를 론칭하는 것도 또 다른 옵션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오늘은 그립톡 광고로 부터 얻은 데이터 분석 및 향후 광고 계획에 대하여 얘기해 보았습니다. 광고를 하다 보면 정말 만들어 놓은 광고에 안주해 버리기 정말 쉽습니다. 그래서 광고를 돌릴 때에는 그 어떤 것보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립톡 광고를 계속 돌리는 것이 저에게는 훨씬 쉬운 일이지만 광고의 목표는 어디까지나 수익이므로 수익이 날 수 있는 쪽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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