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참여광고를 런칭 하는 이유

날아라키위 2021. 12. 5. 15:05

참여광고를 런칭 하는 이유

 

처음에는 전환광고 전에 왜 참여 광고를 돌리지 하는 생각이 있었다. 왜냐하면 참여 광고로 쓰이는 광고비는 나에게 다시 돌아올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광고를 더 진행하면 할수록 왜 필요한 지 선명하게 알 수 있다. 

 


워밍업의 중요성을 깨닫게 한 일 

1) 개인 계정 영구비활로 날아간 나의 공들인 계정

2021년 9월 27일 하나의 페이스북 계정을 생성하였고, 거의 매일을 페이스북 활동을 하면서 워밍업 시간에 적지 않은 노력을 하였다. 계정 생성한 지 정확히 60일 되는 날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었었다. 보통 70~75일쯤 비즈니스 계정 생성 타이밍을 잡지만 이번에는 조금 빨리 타이밍을 잡아보았다. 왜냐하면 이렇게 매일매일 워밍업 하면서 2달 정도 했으면 계정이 탄탄해지지 않았겠나는 나의 섶부른 결정이었다. 

 

비즈니스 계정이 생성이 잘 되고 페이스북 페이지까지 생성을 했었다. 그 다음날 페이지에 게시물 올리는 워밍업을 하기 위해 들어갔는 데 광고기능 제한을 맞게 되었다. 그리고 이것은 신원인증으로 이어졌다. 

 

나는 신원인증을 효과적으로 풀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 전화번호를 대체할 수 있는 앱들도 알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도 쉽게 풀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계정은 다른 이름으로 시작했지만 신원인증 시에는 내 신분증과 이름, 생년월일을 맞출 필요가 있어 페이스북 계정에서 수정을 마친 뒤 신분증을 제출하였다. 그러나 허무하게 이 계정이 단 한 번의 경고(비활성화)도 주고 않고 퇴장당했다. 나는 검토 요청을 제대로 해보지도 못하고 계정을 보낼 수밖에 없었다. 

 

2) 7차로 돌리고 있는 참여광고 

어제로 벌써 7번째로 참여광고를 돌리고 있다. 이번에는 하나의 캠페인, 하나의 광고 세트 그리고 무려 10개의 광고를 게시하였고 지금 승인을 받은 후 무사히 돌아가고 있다. 매일 페이스북 비즈니스 계정으로 들어가 광고 관리자를 클릭할 때마다 가슴이 철렁철렁거린다. 혹시나 원치 않는 빨간딱지(비활성화)가 보일 까 봐 그렇다.

 

그런데 이 계정은 그런것이 조금 덜하다. 참여 광고를 돌리고 있어 그럴 수도 있지만, 뭔가 계정이 딴딴해지고 있는 느낌이 든다. 나만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내일이면 또 비 활 맞고 보내야 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른다. 

 

기존의 돌아가지 않았던 시도는 제외하고 1-1-3 이 처음이었다. 3개의 광고를 동시에 3일 동안 돌린 것 말이다. 끝내고 다시 1-1-5 5개의 광고, 다시 끝내고 1-1-8 8개의 광고 그리고 어제 돌린 광고는 1-1-10 10개의 광고가 돌아가고 있다. 광고 승인 건수만 26개이다. 물론 여기서 멈추진 않을 것이다. 추가적으로 더 많은 광고를 돌려 광고 승인 건수와 광고비 사용을 늘려나갈 것이다. 

 

 

3) 전환광고 돌리기만 하면 비활

나는 개인적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가르쳐 주고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에 가입되어 있다. 여기서 정말 좋은 정보들도 많이 얻어가지만 제일 많이 듣는 이야기는 전환 광고 돌리자마자 비 활을 맞았다는 얘기이다. 다시 공감할 수 있다. 왜냐하면 정말 내가 몇 달 동안 공들인 계정을 이제 매출 내기 위해 올렸는 데 올리자마자 비 활이 되었다면 정말 다시 광고를 하기 싫을 것 같다. 

 

정말 좋은 방법이 있다면 나도 정말 알고 싶다. 방법이 있다면 페이스북과 신뢰도를 튼튼히 만드는 것 뿐이다. 그러기 위해서 참여 광고로 많은 승인 건수와 광고비 내역을 페이스북에 보여줘 내가 어떤 광고라도 돌릴 수 있는 믿음이 가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그게 이 돈도 안 되는 참여 광고를 몇 번씩이나 내가 돌리고 있는 이유이다. 


오늘은 전환광고를 오랫동안 돌리기 위해 꼭 필요한 준비 작업인 참여 광고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다. 나의 방법이 다 맞는 것이 아닐 것이다. 나는 내가 진행하고 있는 방법에서 어떤 것이 잘못되고, 어떤 것이 바르게 된 것인지를 기록을 통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개인적으로 이 계정으로 빨리 광고를 돌리고 싶은데 아직 워밍업 테스트하고 있는 것이 몇 개 더 있어서 다 채우고 돌려보려고 한다. 언젠가 이 계정으로 수익이 났다고 하는 블로그 글도 올리고 싶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