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계정 많이 만들기

날아라키위 2021. 12. 8. 16:23

수많은-페이스북계정-만들기

페이스북 계정 많이 만드는 방법

 

페이스북 광고를 하다 보면 잦은 신원 인증과 이유를 전혀 알 수 없는 비활성화로 인하여 페이스북 계정이 많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제가 페이스북 계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페이스북 계정 

1) 나의 첫번째 페이스북 계정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필요하다. 나의 경우 메인으로 개인적으로 쓰는 페이스북은 나의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었다. 이건 오래전에 일이다. 내가 페이스북 광고로 해외 제휴 마케팅을 하게 될 줄 전혀 몰랐던 때 나는 나의 첫 번째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었었다. 그리고 당연히 페이스북 광고를 위한 계정으로 사용하다가 장렬히 전사를 하였다.

 

많은 분들이 착각을 하시는 데 페이스북 영구 비활성화를 먹으면 페이스북 계정을 전혀 못쓰는 것으로 알고 계시는 데 그렇지 않다. 페이스북 광고를 이 계정에서 못할 뿐 페이스북 소셜 활동을 하는 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며 지금까지 나는 비활성화된 이 계정으로 개인적 소셜 활동을 잘 이어나가고 있다. 

 

 

2. 구글 이메일로 페이스북 계정 만들기

1) 페이스북 계정을 많이 만들 수 밖에 없는 이유

페이스북 광고 중 비활성화를 너무 자꾸 받아서 나는 정말 많은 계정이 필요했다. 광고를 돌리고 있는 계정이 있어서 어떻게든 다른 계정을 만들어 혹시 모를 일에 준비하려고 했다. 그리하여 지금까지 25개의 계정을 만들었다.

 

우리 커뮤니티에서 활동하시는 분들과 비교해서 그렇게 많이 만든 편에 속하지도 못한다. 우리에게 수많은 계정은 우리가 페이스북 광고 세상 속에서는 무기나 다름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만들 수밖에 없다. 

 

2) 구글 새 이메일 계정 만들기 

내가 페이스북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이렇다. 우선 구글 이메일을 먼저 만든다. 구글에서 새로운 계정을 하나 생성하면 된다. 성과 이름, 생년월일, 성별을 가상으로 만들면 되고 구글에서는 우리에게 이메일 주소를 추천해 준다. 그 중 마음에 드는 것 아무것이나 선택하면 된다. 그다음은 패스워드, 임의로 설정하면 된다. 약관에 동의하면 구글 이메일 계정이 하나 만들어진다. 정말 쉽다.

 

 

3) 구글 이메일 계정으로 페이스북 계정 만들기 

이제 만들어진 구글 이메일로 페이스북 계정을 만든다. 페이스북에 들어가서 새 계정을 만드는 것을 클릭한다. 그럼 구글 이메일 만들 때에 마찬가지로 성과 이름, 생년월일, 성별을 정해야 한다. 이때 나는 구글 이메일 만들 때와 똑같이 입력한다. 꼭 같을 필요가 없지만 다수의 계정을 운영 관리하는 데 있어 헷갈림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성별까지 입력하고 난 후 페이스북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한다. 아시다시피 페이스북은 1 사람당 1 계정을 원칙으로 한다. 그런데 내가 이미 사용했던 전화번호를 사용한다면 통과될 리 없고 통과가 된다고 해도 1 사람이 2 계정을 사용한다는 의심으로 신뢰도를 쌓기 어려울 테고 비활성화의 리스크가 커진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나는 전화번호 입력하는 그 화면 아래를 보면 이메일로 사용하겠냐고 물어보는 것이 있다. 조금 작게 쓰여 있지만 분명히 있다. 그때 내가 새로 만든 구글 이메일을 이용하면 전화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이후 패스워드 역시 구글 이메일 만들 때 사용했던 패스워드를 이용한다. 그래서 나는 하나의 구글 이메일과 페이스북 계정의 정보가 거의 모두 일치하게 페이스북 계정을 만드는 편이다. 페이스북 광고를 하다가 비활성화를 맞아 계정을 사용할 수 없게 되더라도 이런식으로 페이스북 새 계정을 만들어 워밍업 후 광고를 다시 돌릴 수가 있는 것이다. 

 

 

4) 모바일로 페이스북 계정 만들기  

3)번의 내용은 모두 내가 모바일에서 페이스북 계정을 만든 것을 기준으로 말씀드린 것이다. 만든 날부터 아주 천천히 페이스북 계정 워밍업을 시작한다. 초반에는 거의 3~4분 정도 좋아요, 댓글 등을 하고 친구 추가도 2~3일에 1~2명 정도 정말 천천히 조심스럽게 워밍업을 시작한다. 

 

그러다 보면 페이스북에 Sponsor 광고라 보이기 시작한다. 페이스북을 보다 보면 Sponsor라고 쓰인 것을 볼 때가 있는 데 그게 전부 광고인 것이다. 나는 그게 보이면 그것을 기준으로 그 계정 로그아웃을 한다. 그리고 그 페이스북 계정을 모바일 디바이스에 제거한 후 페이스북 앱을 완전히 삭제시킨다.

 

 

 

5) 사용했던 구글 이메일을 가지고 크롬 계정을 만들기

PC로 가서 크롬에서 그 구글 이메일을 추가한다. 추가하면서 나는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드는 데 만들어진 크롬 아이콘으로는 오로지 페이스북 계정에 들어갈 때만 사용한다. 반드시 그 크롬 계정에서만 페이스북 로그인을 하여 페이스북 워밍업을 이어 나간다.

 

내가 이렇게 별도의 크롬 계정을 만들어 유지하는 이유는 앞서 말했지만 페이스북은 1 사람 1 계정이 원칙이라 절대로 한 사람이 많은 계정을 유지하는 것을 알게 해서는 안된다. 하지만 사실은 똑똑한 페이스북은 이미 우리가 이렇게 운영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겠지만 최대한 우리는 그렇게 보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는 것이다. 

 

PC로 가서 크롬 계정 만들고 하는 부분은 아래 링크 시켜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계정 크롬으로 분산 관리하기

페이스북 계정 크롬으로 분산 관리하는 방법 오늘은 크롬으로 페이스북 계정을 운영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를 수월히 진행하시려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sano035.tistory.com

 

6) 새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기 

PC에서 개별 크롬 계정으로 페이스북에 로그인해 워밍업을 한다. 그럼 나에게는 모바일을 다시 사용할 기회가 생긴 것이다. 다시 페이스북을 모바일에 설치하고 구글 이메일 하나 만들어 위와 똑같은 방법으로 페이스북 계정을 또 만들고 이것을 반복하는 것이 내가 여태껏 수많은 페이스북 계정을 만든 방법이다.

 

만약 모바일이 여러 개가 있거나 태블릿이 있다면 하나의 모바일에 하나씩 생성할 수 있으므로 같은 시간에 여러 개의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 수 있어 더 효율적일 것이다. 그리고 웬만하면 하나의 모바일에서 아직 PC로 페이스북 계정을 옮기지도 않았는 데 계속 페이스북 계정을 만드는 것은 자제하길 바란다. 이것은 한 사람이 여러 개의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오늘은 내가 수많은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어 본 경험에 대하여 얘기하여 보았다. 내가 말한 것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틀렸을 수도 있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이태껏 내가 경험한 방법에 대해 나의 개인적인 생각을 얘기드린 것뿐이니 이점은 꼭 양해해 주셨으면 좋겠다. 그래도 혹시나 페이스북 계정이 많이 필요하신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