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그립톡 전환 광고 도전

날아라키위 2021. 12. 14. 18:48

전환광고-매출올리기

페이스북 그립톡 전환 광고 도전 

 

오늘은 핸드폰 뒤에 붙이는 그립톡이라는 상품으로 전환 광고를 론칭했습니다. 매출이 나오는 좋겠지만 그래도 광고를 돌리고 있다는 기분에 왠지 뿌듯해지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가 돌린 그립톡 전환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워밍업을 위한 참여광고 

1) 전환광고를 위한 사전 참여광고 수 

마지막 참여광고에서 캠페인 하나, 광고 세트 세 개 그리고 각 광고 세트에 딸린 광고 열개 그래서 총 30개의 광고를 돌렸었습니다. 원래는 몇 번 더 참여 광고를 돌리고 전환 광고를 론칭하려고 하였으나 빨리 광고를 돌려보고 싶은 상품이 눈에 들어와서 그저께 참여 광고를 마무리하고 오늘 전환 광고를 론칭했습니다. 

 

 

2. 그립톡 (Popgrip) 전환광고 

1) 그립톡, 커뮤니티 첫 상품 

저는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면서 서로 의지하고 있는 커뮤니티에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그 커뮤니티에서 클릭 뱅크와 비슷한 플랫폼을 하나 만들었고 처음으로 선택한 상품이 그립톡입니다. 한국에는 너무나 일상적인 것이고 대단할 것조차 없는 것이지만 외국에서는 별로 많이 보지 못했었습니다. 

 

무엇보다 건강식품을 판매하려다 수없이 당했던 비활로부터 조금 벗어나 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 나에게 더 매혹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내가 가입한 커뮤니티는 그립톡을 필두로 하여 추후 계속 상품 개발을 하여 리스팅 할 것이고 나는 그중에서 선택하여 광고를 돌려 커미션을 벌 수 있는 또 다른 기회가 생겨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클릭뱅크가 나에게는 1순위 플랫폼입니다. 건강식품의 큰 커미션은 정말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이기 때문입니다. 

 

2) 지금껏 참여광고의 현황

지금까지 총 8번의 참여광고 론칭 시도와 함께 광고 승인은 거의 60번 정도 받았었고 참여 광고로 지출한 비용은 총 45불 정도 될 것 같습니다. 

 

 

3) 광고세트 상세 타깃팅

저는 남자라서 그런지 잘 모르겠지만 핸드폰에 많이 달고 다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편입니다. 대부분의 남자들이 그렇지 않겠냐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성을 타깃으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을 주로 많이 사용하는 +18~40세로 연령을 타깃 하였습니다.

 

저의 커뮤니티에서 판매하는 그립톡은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커스텀화 되는 상품입니다. 아직은 판매할 수 있는 국가가 미국이라 그중에서도 애완동물 고양이나 강아지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펫 사진을 그립톡 사진으로 사용하지 않을까 해서 고양이, 강아지 그리고 패션에 관심 있는 여성으로 타깃을 해 보았습니다.

 

광고세트-상세타켓팅
광고세트-상세타켓팅

 

4) 2개의 광고 이미지 

광고 탭에서 광고를 2개를 만들어서 론칭하였습니다. 이미지 빼고는 모든 조건은 다 똑같습니다. 상세 타깃팅 조건도 같고 헤드라인, 기본 문구 또한 동일합니다.

 

하나의 이미지는 그립톡 본연의 역할에 맞게 핸드폰을 떨어뜨리지 않는 것에 초점을 둔 사진 속 문구를 넣었고 다른 이미지는 고양이를 좋아하는 여성이 핸드폰에 고양이 사진을 붙이고 다니는 것에 촛점을 둔 사진 속 문구를 넣었습니다.

 

2개의 광고 중 어느 것이 더 호응을 받을지 아니면 둘 다 외면받을지는 광고를 돌리고 기다려 보면 될 듯합니다. 사진 속은 검토 중으로 나오나 글을 쓰기 전에 광고가 돌아가고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광고탭-2개의광고
광고탭-2개의광고


정말 오랜만에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전환 광고를 돌릴 수 있어 너무 기쁩니다. 그리고 클릭 뱅크가 아닌 나의 커뮤니티를 통한 첫 번째 상품으로 광고를 돌리는 것이라 더 긴장되고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 종종 광고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포스팅할 생각이니 기대해 주십시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