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용어를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돌리다 보면 광고 관리자에서 수치를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이때 광고 용어를 무엇을 의미하는 지 알아야 향후 광고 방향을 잡으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테스트 작업을 거쳐서 모여지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광고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광고 용어를 공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용어 설명
1. 광고관리자에 나오는 광고 용어
- 결과: 선택한 목표 및 설정을 기반으로 광고 성과가 발생한 횟수.
▶ 게시물 참여 수 13회
- 도달수 : 한 번 이상 광고를 본 사람 수.
(도달은 같은 사람이 광고를 여러 번 본 횟수까지 집계하는 노출과는 다른 개념)
▶총 120명이 광고를 한 번 이상 봤다는 뜻
- 노출: 광고가 화면에 표시된 횟수.
▶ 화면에 노출된 횟수는 123회
- 결과 당비용: 광고의 결과 당평균 비용.
▶ 지출금액 / 결과(횟수)
- 지출금액 : 예정된 기간 동안 캠페인, 광고 세트 또는 광고에 지출된 것으로 추산되는 총액.
▶ 지금까지 광고비 $1.84 썼다.
2. 열: 성과 및 클릭 이후 나오는 광고 용어
위의 광고 용어 위 부분을 자세히 보시면 세로막대 3줄 화살표 아이콘이 보이실 텐데, 그것을 선택하시면 '성과 및 클릭'이 보이실 겁니다. 이 작업은 데이터 수집에 중요한 추가 광고 용어를 생성시키는 것입니다.
- CPM: 1,000회 노출의 평균 비용. (가장 중요한 부분)
▶ 광고가 1,000회 노출이 되는 데 쓰이는 비용 (낮을수록 그 광고가 효율적이라는 뜻)
- 링크 클릭 : Facebook 내외의 광고주 지정 랜딩 페이지로 연결되는 광고 내 링크를 클릭한 횟수.
▶ 페이스북에서 내 광고를 보고 클릭하여 상품 웹사이트로 이동하기 전의 랜딩 페이지까지 간 횟수
(높을수록 나의 광고 이미지, 문구 등이 사람들에게 경쟁력 있다는 뜻)
- CPC(링크 클릭당 비용): Facebook 내외의 광고주 지정 랜딩 페이지로 연결되는 광고 내 링크를 클릭한 횟수.
- CTR(링크 클릭률) :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 링크 클릭 행동을 취한 비율.
▶ 광고를 보는 사람들 중에서 내 광고를 클릭하는 비율
- 클릭(전체) : 광고 클릭수.
- CTR(전체) : 사람들이 광고를 보고 클릭(전체) 행동을 취한 비율.
- CPC(전체) : 클릭(전체) 당 평균 비용.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고 얻어지는 데이터를 이해할 수 있도록 용어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페이스북 광고가 한번에 잘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여러 번의 테스트 끝에 얻어지는 데이터를 분석해서 최적의 광고 이미지와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높은 판매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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