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 영구 비활성화

날아라키위 2021. 11. 8. 07:07

페이스북-영구-비활성화
페이스북-영구-비활성화

 

페이스북 비활성화에 대하여 검토 요청을 하다 보면 영구 비활성화를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계정이 살아있는 가운데, 광고 계정에 의한 영구 비활성화를 당한 것이라면 비활성화를 당하기 전 다른 광고 계정들을 만들어 놓았더라면 그 새 광고 계정을 통하여 광고 진행을 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하여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페이스북 광고 영구 비활성화 

2. 페이스북 광고 영구 비활성화 대비 방법 

    1) 당하기 전에 2~3개 여분의 광고 계정 만들기 

3. 영구 비활성화된 이번 계정 연혁 

    1) 영구 비활성화된 페이스북 계정 운영 진행 과정

 

 

 


 

페이스북 광고 영구 비활성화

광고계정-영구비활
광고계정-영구비활

 

잘 돌아가던 페이스북 광고 계정 비활성화를 당한 것에 대하여 바로 검토 요청을 하였고 바로 그 결과가 오늘 나왔습니다. 결과는 광고 계정 영구 비활성화이고 앞으로 이 광고 계정에서는 더 이상 광고를 진행할 수가 없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최종 결정이라는 얘기가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이 페이스북 계정은 잊어버리고 기타 여러 워밍업해 놓은 계정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페이스북 광고 영구 비활성화 대비 방법

1) 당하기 전에 2~3개 여분의 광고 계정 만들기 

새로운-광고계정-만들기-시도와-실패
새로운-광고계정-만들기-시도와-실패

 

비즈니스 계정에서는 여러 개의 광고 계정을 만들 수 있고 각 광고 계정마다 광고를 개별적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알고는 있었지만 제가 잘 사용하지 않았던 이유는 보통 같은 비즈니스 계정 내에서 생긴 서로 다른 광고 계정들은 그중 하나가 비활성화가 걸리면 다른 계정들이 그 영향을 받아 광고 계정 비 활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비즈니스 계정 설정에서 광고를 클릭하면 새로운 광고 계정을 만들 수 있도록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럼 광고 계정 이름에다가 임의의 이름을 작성하시면 되나 보통 영어 이름을 경우 첫 번째 문자는 대문자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간대는 내가 있는 지역으로 통화는 저는 대게 미국 쪽으로 광고를 많이 돌려서 USD 미국 달러로 설정했습니다.

 

다음을 눌렀더니 역시 기존의 광고 계정 영구 비활을 받은 것이 문제가 되어 새로운 광고를 만들 수 없었습니다. 즉 전의 광고 계정 비활성화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비즈니스 계정 생성 후 여러개의 광고 계정을 사전에 많이 만들어 놓으면 이러한 상황에서 비활성화 걸린 계정이 아닌 이미 만들어진 새 계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구 비활성화된 이번 계정 연혁

하나의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광고를 돌리기까지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물론 계정 생성 후 광고를 돌리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비활성화를 되도록 받지 않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계정 워밍업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천천히 진행을 하고 있는 편입니다.

 

아래는 영구 비활성화된 계정 운영 진행 상황입니다. 어떤 식으로 계정을 관리했는지 관심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 해서 정리해 놓았습니다. 

 

1) 영구 비활성화된 페이스북 계정 운영 진행 과정

- 2021.06.25 : 페이스북 계정 생성 

- 2021.09.04 : 페이스북 워밍업과 비즈니스 계정 생성 완료

- 2021.09.08 : 첫 번째 참여 광고 론칭(목적: 신뢰도 향상) 이후 3번의 참여 광고 더 론칭 

- 2021.10.06 : 첫 번째 전환 광고 론칭하자마자 광고 계정 비활 (일일 예산 10불, 지불 한도 25불)

- 2021.10.13 : 첫 번째 검토 요청(1) 거절 후 추가 검토 요청(2) 받아들여져 계정이 살아남

- 2021.10.14 : 다섯 번째 참여 광고 론칭 (충분한 신뢰도 쌓지 못했음, 지불 한도 25불, 전환 광고 일일 예산 10불 시도) 

- 2021.10.21 : 여섯 번째 참여 광고 론칭 

- 2021.10.27 : 두 번째 전환 광고 론칭(1-2-2, 광고 세트 각 10불씩, 이미지 말고는 모든 조건 동일, 지불 한도 25불)

- 2021.10.28 : 신분 인증 및 개인 계정, 페이지 비활, 광고 계정 비활

- 2021.10.31 : 신분 인증은 풀렸고, 개인 계정에 대한 검토 요청

- 2021.11.01 : 개인 계정 검토 요청 실패

- 2021.11.02 : 개인 계정 검토 재요청 

- 2021.11.03 : 비즈니스 계정 비활 추가

- 2021.11.04 : 개인 계정 살아남 

- 2021.11.05 : 비즈니스 계정 검토 요청

- 2021.11.06 : 비즈니스 계정 살아남

- 2021.11.07 : 광고 계정 검토 요청(3)

- 2021.11.08 : 광고 계정 검토 요청 실패에 따른 영구 비활 (총 광고비 지출 78달러)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영구 비활성화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계정을 하나 키우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이렇게 많은 노력이 들어간 계정을 광고에 활용하지 못하게 되면 상당한 충격이 있는 것 같습니다. 비활성화는 언제든지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사전에 여러 계정을 만들어 놓으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