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비활에 대한 검토 요청과 블루프린트

날아라키위 2021. 11. 6. 08:34

페이스북-비활성화-검토요청-블루프린트
페이스북-비활성화-검토요청-블루프린트

 

페이스북 비활에 대한 검토 요청과 블루프린트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에 걸렸을 경우 페이스북 측에 검토 요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검토 요청을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오나 페이스북 광고 정책들을 공부할 수 있는 블루프린트 과정을 수강하고 검토 요청을 할 경우 개인적 경험으로 더욱 더 비활성화가 잘 풀리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검토 요청을 하는 방법과 블루프린트에 대해서 소개코자 합니다. 

 

 


페이스북 비활에 대한 검토 요청과 블루프린트

1. 내가 걸린 페이스북 비활성화 상태 

어제 제가 제가 가지고 있는 1개 페이스북 계정이 비즈니스 계정, 광고 계정, 페이지 비 활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사실 어제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한 이후 검토 요청을 하루 더 기다려 보려고 했는데 그리 인내심이 많은 편이 아니라서 비즈니스 계정에 대한 검토 요청을 하였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2021년 11월 5일 당시 비활인 비즈니스 계정입니다.

 

 

 

Facebook-비즈니스-계정-비활


2. 검토 요청 시 이유 작성 방법 

지금 기억을 되돌려보면 검토 요청을 하면 페이스북에서 검토 요청을 하는 이유가 무엇이냐면서 물어봅니다. 그럼 대답으로 내가 위반한 광고 정책을 모르겠다도 있고 다른 이유들도 있습니다.

 

그때 저는 기타를 클릭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을 클릭하면 내가 글을 작성할 수 있게 빈칸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곳에 저는 "내가 페이스북 광고정책을 잘 따르지 못한 점을 인정합니다." 하지만 그 후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블루프린트도 다시 수강하며 공부했습니다. 다시는 이런 실수를 하지 않겠습니다."라는 약간의 비굴한 모드로 작성하고 제출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하루만에 페이스북 비활성화가 풀렸습니다. 

 

 


3. 페이스북 블루프린트 

페이스북에서 광고 등과 관련되는 수많은 분야를 강의를 만들어서 여기 블루 프린트란 곳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페이스북 광고를 위해 무료로 교육을 시켜준다고 생각하셔서 될 것 같습니다. [메타 블루프리트 들어가기]

 

메타 블루프린트로 들어가시면 무료 온라인 과정들이 보이실 겁니다. 관심있으신 주제를 선택하여 한번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단순히 검토 요청할 때 쓰기 위해서가 아니라 페이스북 광고를 운영해 나가시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4. 비활성화 발견 시 검토 요청을 바로 하지 않는 이유

저는 보통 페이스북 비 활이 걸렸을 때는 바로 검토 요청을 하지 않습니다. 하루나 이틀의 기간을 두고 요청을 합니다. 그 이유는 페이스북 입장에서 제가 비활이 걸렸다고 바로 검토 요청하는 것보다 시간을 두고 이런 교육 자료도 다시 공부했다고 하면 페이스북 입장에서도 "이 사람이 그래도 우리 광고 정책을 신경 쓰고 있구나"라는 인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보통 저는 비 활이 오면 하루 또는 이틀 정도 기다리면서 그 사이 이런 광고 정책 교육을 듣고 검토 요청을 합니다. 물론 100% 다 비 활이 풀리는 것은 아닙니다. 참고로,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기본적인 정책'은 여기 링크 시켜놓았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