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 하는 법

날아라키위 2023. 1. 24. 05:34

페이스북-광고-하는법
페이스북-광고-하는법

 

페이스북 광고 하는 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를 돌리기 위해 필요한 페이스북 계정부터 시작하여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는 법 그리고 광고 계정에서 어떻게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를 설정하는 지에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페이스북 광고를 돌리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목차>

1. 페이스북 계정 만들기 

2. 비즈니스 계정, 페이지 생성하기 

3. 광고 계정 생성하기 

4.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 작성 및 게시 

    1) 캠페인, 세트, 광고 설정해야 하는 부분

    2) 더 디테일하게 참고가 되실 수 있는 예시 내용

    3) 광고를 게시한 후의 화면 

 

 

 


페이스북 계정 만들기

페이스북-광고-피드
페이스북-광고-피드

 

페이스북 광고를 위해서는 페이스북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을 만드시고 로그인 하신 다음 페이스북 활동을 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활동은 특별한 것이 아니고 스크롤하면서 피드도 보고, 영상도 보고 좋아요도 누르시고 이렇게 페이스북을 사용하시라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길면 길게 사용할 수록 좋습니다만 페이스북 광고를 빨리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다음 단계인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를 시도하셔도 됩니다. 

 

 

 

 

비즈니스 계정, 페이지 생성하기

 

비즈니스 계정을 만드는 이유는 페이스북 광고를 위한 광고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기 위해선 로그인된 페이스북 웹사이트에서 주소창에 business.facebook.com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십시오.

 

그 다음 세부 사항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비즈니스 계정 생성 후에는 페이지라고 페이스북 블로그와 같은 역할을 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것 또한 아래 포스팅을 보고 생성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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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계정 생성하기

 

페이스북 광고를 위해서는 광고 계정이 필요합니다. 광고 계정 생성 과정에서는 광고 계정의 이름, 시간대, 통화 및 페이스북 광고비 집행을 위한 결제 수단 및 그 정보를 입력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는 이 광고 계정을 운영할 사람을 추가하고 그 사람이 계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하는 작업을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과정을 아래 포스팅에 세부적으로 얘기되고 있으니 꼭 확인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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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광고세트, 광고 작성 및 게시

이번 단계는 말 그대로 페이스북에 올릴 광고의 내용을 만드시는 것입니다. 광고 계정에서 광고관리자를 열고 들어가시면 이제 광고 진행 상황을 볼 수 있는 화면이 보입니다. 크게 캠페인, 세트, 광고 이렇게 3부분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캠페인은 우리가 어떤 종류의 광고를 할 것인지를 설정하고, 광고 세트에서는 예산 및 내가 이 광고를 보이게 하고픈 사람들을 설정을 합니다.

 

즉, 광고 세트에서는 타켓을 잡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광고에서는 어떤 광고 이미지와 문구를 사용할 지, 이미지를 클릭하면 연결되는 상품 웹사이트 또는 렌딩 사이트 등을 설정하고 게시를 하시면 페이스북 광고가 진행됩니다. 

1) 캠페인, 세트, 광고 설정해야 하는 부분

  • 캠페인: 캠페인 이름, 광고성격 [상품판매: 전환 / 트래픽(사람) 수집: 트래픽 / 참여유도: 참여), 예산 (세트에서도 가능]
  • 광고세트 : 광고세트 이름, 광고 타켓 세팅 [위치, 연령, 성별, 상세타케팅(광고 타켓을 위한 키워드)], 예산 설정
  • 광고 : 광고이름, 광고설정(광고만들기), 미디어(이미지 또는 영상 추가), 제목과 기본문구 삽입, 연결 웹사이트 입력

 

광고세트 상세마케팅에서 키워드 잡으실 때 예를 들어 다이어트 식품을 팔기를 원한다면 운동, 피트니스, 다이어트 식단 등으로 키워드를 입력하셔서 타켓을 좁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한 키워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추가적 키워드 입력으로 타켓을 점점 좁힐 수 있으므로  본인이 생각하실 때 어떤 타켓이 내 상품을 많이 구매할 것인지에 대하여 충분히 고려하여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더 디테일하게 참고가 되실 수 있는 예시 내용

아래 포스팅은 예시로 참여 광고를 돌리는 단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품 판매를 위한 페이스북 광고라면 아래 포스팅 2번 사진에서 '전환'을 클릭하시고 진행하시면 될 듯 합니다. 

 

 

페이스북 참여 광고 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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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광고를 게시한 후의 화면 

페이스북-광고
페이스북-광고

 

위는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는 모습으로 광고탭 화면입니다. 광고가 진행이 될 때에는 게재 부분에 '진행중'이라고 뜨며 페이스북에서 이 광고가 페이스북 광고 기준에 적절한 지 검사하는 기간에는 '검토중'으로 나타나니 이점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가 심사를 통과하여 진행된다는 의미는 본인이 지정한 타켓(사람들)의 페이스북에 sponsor라는 이름으로 내가 설정한 이미지와 문구가 보이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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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하는 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과정을 쉽게 말씀드리기 위해 크게 4가지 분류로 나눠서 얘기드렸지만 미처 말씀드리지 못한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페이스북 광고 과정에서는 알아야 할 정보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