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참여 광고 돌리기

날아라키위 2021. 11. 16. 05:46

페이스북-참여광고-돌리는법
페이스북-참여광고-돌리는법

페이스북 참여 광고를 직접 돌리는 과정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위해서 광고비를 책정하는 법, 광고 타킷을 설정하는 방법과 광고 이미지와 문구를 작성하는 것까지 일련의 과정을 보여드림으로써 페이스북 광고를 직접 돌리실 수 있는 능력을 배우실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스북  참여 광고 돌리기 

1. 페이스북 광고를 위한 3요소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 

페이스북 광고의 세부적인 것들을 설정하는 광고 관리자는 크게 3 부분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캠페인, 광고 세트 그리고 광고 부분입니다. 먼저 광고를 돌리기 위해서는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가 어떤 역할을 하는 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캠페인 : 광고 성격 결정 (판매 목적, 참여 목적, 트래픽 목적 등), 광고비 책정 
  • 광고 세트 : 광고비 책정, 광고 타킷 설정
  • 광고 : 광고 이미지 또는 영상, 제목과 문구, 이미지 등 클릭 시 연결되는 상품 페이지 설정 

 

 

1) 캠페인 만들기

페이스북 광고 론칭을 위해서 캠페인에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들기 버튼은 캠페인 화면에서 왼쪽 편에 녹색으로 표시되어 있으니 찾으시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실 겁니다. 

 

캠페인탭-만들기
캠페인탭-만들기

 

2) 광고 목적 정하기 

캠페인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은 바로 광고의 성격을 정하는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여러 가지 목적 등이 있으나 마케터들이 즐겨 사용하는 목적은 트래픽, 참여 그리고 전환입니다. 이번에는 참여 광고를 돌리는 과정이므로 '참여'를, 참여유형은 '게시물 참여'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 트래픽 : 웹사이트로 방문자를 끌어들이는 것을 목적 
  • 참여 : 웹사이트 상에 이벤트에 참여를 목적 (질문, 댓글, 좋아요 등)
  • 전환 : 웹사이트에 들어와 상품을 직접 구매되게 하는 것이 목적 

 

새캠페인-만들기
새캠페인-만들기

 

3) 캠페인 이름 정하기 

캠페인에서 광고 목적을 선택하신 이후에는 캠페인의 이름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캠페인 이름을 아래와 같이 작성을 하시면 왼쪽에 바로 표기가 됩니다. 캠페인 이름은 보통 상품의 이름 등 여러 광고를 동시에 돌리는 상황에서 이 광고 캠페인이 어떠한 광고인지를 쉽게 식별할 수 있을 정도면 됩니다. 저는 참여광고를 돌리므로 그냥 참여광고 1이라고 적겠습니다. 

 

 

캠페인-이름-만들기

 

4) 캠페인에서 광고비 책정

페이스북 광고 계정에서는 아래와 같이 캠페인에서 광고비 책정이 가능하고 또한 광고 세트에서도 광고비 책정이 가능합니다. 둘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캠페인 예산 최적화를 하면 우리가 여러 광고를 돌리고 있을 때 페이스북이 자동적으로 효율적인 광고에 더 광고비를 더 책정합니다. 광고세트의 경우는 우리가 타켓한 사람들에 대하여 광고를 집행할 때 집중적으로 예산이 쓰이는 차이가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 광고비 책정은 하나의 캠페인 안에 여러 개의 광고 세트와 광고를 돌릴 경우 페이스북에서 자동적으로 효율적인 광고에 더 광고비를 태워줍니다. 
  • 광고세트에서의 광고비 책정은 본인이 직접 광고 세트 또는 광고마다 광고비를 책정할 수 있어 본인이 어떤 광고가 더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때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세트-광고비책정

 

5) 광고세트 타깃 정하기

광고 세트 이름은 캠페인 지을 때와 같습니다. 광고 세트에서 주로 해야 되는 일은 바로 광고 타킷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아래에서 보시면 위치(국가), 연령, 성별를 설정하여 광고를 내 보낼 수 있으며, 상세 타켓팅에서는 키워드를 통하여 그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만 광고가 보여질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국가의 경우 여러 국가를 동시에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타겟정하기
타겟정하기

 

6) 광고 부분 설정하기 

이제는 광고 부분 차례입니다. 광고 이름은 임의로 작성하시면 되고, Facebook 페이지는 이미 기존에 만들어 놓은 페이지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광고 설정에서는 새로운 광고를 만들것이기 때문에 '광고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나오는 '미디어 추가' 부분에서는 미리 만들어 놓은 광고 이미지 또는 영상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실제로 페이스북에 보여지는 광고 이미지 또는 영상을 의미합니다. 

 

광고이름-정하기
광고이름-정하기

 

7)  제목과 기본 문구 작성

광고 이미지 또는 영상을 올린 다음에는 광고 이미지 등에 걸맞는 제목(헤드라인)과 기본 문구를 작성하여 넣습니다. 왼쪽 부분은 실제로 화면에서 제목, 문구 등에 대한 기입이 들어가는 부분이며, 오른쪽은 그 문구 등이 실제로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또한 아래는 참여 광고이기 때문에 실제 클릭을 했을 때 연결되어져야 할 상품 웹사이트 주소를 넣는 란이 보여지지 않지만 '전환(구매)' 목적으로 광고를 돌릴 경우에는 그 칸이 보이므로 그 곳에는 링크되어져야 할 웹사이트 주소를 넣으시면 됩니다.

 

 

기본문구작성
기본문구작성

 

8) 광고 게시하기

광고 설정이 다 끝났으므로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동의하고 '게시' 클릭하시면 광고가 론칭이 되는 것입니다. 론칭되는 이후 다시 광고 계정 화면이 뜨는데 이때 새로고침을 한번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In review 또는 검토 중이라고 뜨는데 이것은 페이스북이 이 광고에 대하여 승인을 '검토 중'임을 알려주는 상태입니다. 검토 중에서 진행 중으로 변경이 되면 광고 승인이 나서 실제로 광고가 보여지기 시작했다고 생각하셔도 될 듯 합니다. 하지만 특정 이유로 광고 게재가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광고동의하고-게시
광고동의하고-게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