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구글애드센스

내 블로그 애드센스 CPC CPM 비율 확인방법 당신만 모릅니다.

날아라키위 2024. 2. 18. 15:00

내블로그-CPC-CPM-비율확인
내블로그-CPC-CPM-비율확인

 

2024년 2월부터 애드센스에서 수익 방식을 CPC에서 CPM으로 변경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내 블로그 CPC, CPM 비율 확인방법을 모르고 있는 것 같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목차>

1. 애드센스 CPC CPM 비율 

    1) 애드센스 CPC CPM 비율 확인 방법 

 

 

 

 

애드센스 CPC CPM 비율

2024년 1월까지 애드센스 수익 방식에서 저의 CPC와 CPM 비율은 8:2 정도로 CPC 방식이 압도적이었습니다. 하지만 2월 2일을 기점으로 그 비율이 반대로 1:99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이렇게 수익 방식이 CPM 위주로 흘러가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을 얻는 방법에도 변화가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 수익이 작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일 수익에서는 큰 변화는 없는 듯합니다. 오히려 약간 증가한 느낌도 듭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2월 들어서서는 애드센스 수익에 변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애드센스 수익 방식이 CPM으로 변경되면서 수익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

 

CPM 방식에 대처한 수익 올리는 방법

 

 

 

 

1) 애드센스 CPC CPM 비율 확인 방법 

애드센스-보고서-CPC-CPM-비율-확인
애드센스-보고서-CPC-CPM-비율-확인

 

내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중 CPC와 CPM 비율을 확인하는 방법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웹사이트로 들어오신 다음 보고서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입찰 유형을 선택하시면 그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경우 지난 7일 기준으로 저의 블로그 수익 중 CPC와 CPM 비율이 1.7% : 98.3%로 CPM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위의 맞춤 설정을 통하여 날짜를 지정하여 알아볼 수 있는데, 아마 올해 1월이나 그 이전을 선택해서 확인해 보시면 아마도 CPC가 CPM 비율보다 훨씬 높았던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이 확 바뀌게 된 것입니다. 

 

2월 들어서 수익에 변화가 느껴지시는 분들은 위와 방법으로 내 블로그 CPC, CPM 비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코드를 심었는데도 내 광고가 보이지 않는 것 같을 때, 궁금하신 분들 ↓

 

티스토리 모바일에서 광고가 잘 안 보인다면...

 

 


오늘은 내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중 CPC, CPM 비율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들어 수익 변화가 있으신 분들은 한번 체크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