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영어, Jennie] 유튜브 Vlog로 영어 공부 하기

날아라키위 2021. 12. 6. 09:28

Jennie-유튜브-Vlog-영어공부
Jennie-유튜브-Vlog-영어공부

Jennie 유튜브 Vlog로 영어 공부하기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Vlog를 보면서 영어 공부를 하면 좋은 것이 영어 공부를 억지로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녀의 일상에서 일어나는 각각의 상황에서 그녀가 어떤 표현을 쓰는지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영어, Jennie] 유튜브 Vlog로 영어 공부 하기

1. Hello Jennie 채널

요즘에는 영어로 유튜브 채널을 진행하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으며, 그들은 그들의 일상생활을 찍으며 유튜브에 그것을 올리고 있습니다. 우연찮게 영어를 너무나 잘 구사하시는 Vlog 유튜버를 발견했는데, 그게 바로 Hello Jennie 채널이다. 궁금해서 찾아보니, 유튜브 채널을 만든 것은 2019년이며 이제 구독자 1만 2천 명이나 되는 유명 유튜버였습니다.

 

 

 

 

대학생인 유튜브가 영어에 관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영어로 진행을 해 나가는 내용입니다. 이런 종류의 유튜브 채널을 볼 때마다 한국사람이 어떻게 이렇게 영어를 잘하지? 라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머릿속에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다 말하지 못하는 그런 경험을 많이 가지고 있는 나로서는 영어로 술술 말하는 사람들을 보고 있으면 어떻게 저렇게 영어식 사고를 쉽게 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2. Hello Jennie 채널을 좋아하는 이유

1) 자연스러운 영어 자막 

가장 큰 이유는 유튜브 자체 자막이 아닌 바로 영어 자막이 바로 나온다는 것이다. 귀는 유튜버의 목소리에 집중하고 눈으로는 자막을 따라가면서 전체적으로 어떻게 문장과 단어를 발음하는지 확인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그러다 내가 좋아하는 문구 같은 것이 나오는 잠깐 멈췄다가 필기한 후 시작할 수 있는 것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제가 영어를 말할 때는 한국식 사고에 박힌 한국식 영어가 나오는 데 그녀는 정말 원어민 스러운 표현을 많이 구사하기 때문에 그녀의 그런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를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2) 직접 보여주는 영어공부 방법

영상 중에 TV 시리즈 위기의 주부들를 쉐도잉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부분이 나오는데, 역시 엄청난 연습 없이 저런 결과물이 나올 수가 없겠다 라는 것을 증명하듯 이미 몇 번을 봤는지 거의 시리즈에 나오는 배우들의 대사를 정확히 그 속도 구사하는 것을 물론 감정가 이입해서 얘기하니 정말 대단하다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저도 영어 공부를 하면서 쉐도잉을 해 봤지만 정말 힘듭니다. 처음에 어느 정도 연습을 많이 해서 한 문장씩 따라갈 수 있게 될 정도까지는 갈 수 있으나 이게 한번 꼬이기 시작하면 눈앞이 깜깜해집니다.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연습량이 아니고서는 저렇게 할 수 없는 것을 알기에 또다시 스피킹 연습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3) 그녀의 겸손함 및 동기부여

한 영상에서 그녀는 영어 공부하면 좋은 다른 Vlog 유튜브를 소개해 주는 데 비록 그들이 나이가 어려더라도 항상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고 설명하기 시작합니다.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에서 놀랐습니다. 저는 그녀만큼만 영어를 할 수 있으면 소원이 없겠는데, 그녀는 더 높은 곳으로 실력을 높이기 위해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Vlog 영상으로 영어 공부하는 법을 이야기해 보았다. 딱딱한 쉐도잉이나, 문법 공부에 지치신 분들이 조금 캐주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이런 영상들도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오늘 글을 적어보았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