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 그립톡 전략 수정

날아라키위 2021. 12. 18. 16:40

전환광고-새광고이미지

페이스북 광고 그립톡 전략 수정

얼마전에 그립톡으로 전환광고를 론칭했었습니다. 며칠이 지난 지금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 지 궁금하시지 않으십니까? 오늘은 전환광고 결과와 광고 이미지 변경에 대하여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환광고의 결과 

1) 그립톡을 모르는 것 아닌가?

며칠 동안 광고를 돌려본 결과 링크 클릭수가 너무나 저조합니다. 이건 둘 중에 하나일 것 같은데 저의 광고 이미지가 전혀 먹혀들지 않거나 제가 타켓팅을 잘못한 것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적은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하고 있어 어느 정도 감안은 했었지만 생각보다 CPM(1000회 노출될 때의 광고 비용)도 괜찮았는 데 CTR (링크클릭율)이 너무나 낮았습니다. 

 

제 광고 이미지가 마음에 안드는 겁니다. 하나는 그립톡의 장점을 보여주는 휴대폰에 손가락을 끼운 사진으로 떨어뜨릴 염려가 없다라는 문구로 만들었었고 또 다른 것은 커스텀 사진의 장점을 보여주기 위해 사랑스러운 고양이 사진을 그립톡 부분에 붙인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2) 광고이미지 클릭율 2회 

페이스북에서 제 광고가 누군가에게 노출이 되고 사람들이 그것을 보고 클릭을 한 것이 며칠 동안 총 2번입니다. 거의 스크롤하면서 넘어갔다는 얘기인데 아마 제 광고가 임팩트가 없었을 수도 있고 그립톡이 무엇인지 잘 모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워낙 다들 잘 알고 있겠지만 사실 외국에서 그립톡을 한 사람들 별로 보지 못했습니다. 

 

 

2. 광고이미지 변경 

1) 그립톡을 분명히 알리기 

광고 이미지를 핸드폰과 그립톡을 크게 하였고 이것이 분명히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사진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하였습니다. 또한 핸드폰에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다양한 방법으로 쓰일 수 있다는 문구를 첨부하여 광고이미지를 제작했습니다. 

 

2) 그립톡과 안경을 이용한 이미지 사용

제가 파는 제품은 1개의 그립톡을 파는 것이 아니라 6개의 세트로 파는 것이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이 1개의 핸드폰을 사용한다고 가정한다면 너무 많은 그립톡 제품에 대한 관심이 적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립톡을 꼭 핸드폰에만 붙이는 것이 아닌 모자, 가방, 메모지 심지어는 우산에 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부각하여 광고 이미지를 만들어 봤습니다. 물론 커스텀 사진의 장점도 문구로 분명히 말하였습니다. 

 


오늘 먼저 론칭을 했던 광고를 껐습니다. 내일 광고 이미지를 변경하여 1-1-2로 하여 새 전환광고를 론칭할 계획입니다. 이번에는 아무쪼록 링크클릭율이라도 조금 나왔음 좋겠습니다. 저번에는 새로운 플랫폼 사용이 익숙치 않아 실수를 많이 했는 데 이번에는 제대로 해서 꼭 매출을 나왔음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