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비 기록 용어 설명

날아라키위 2021. 11. 19. 05:34

페이스북-광고비기록-광고용어
페이스북-광고비기록-광고용어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다 보면 광고 관리자 화면에서 익숙하지 않은 용어들이 많이 나오는데 전체 다는 아니더라도 필수적인 용어들은 이해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수집을 했는데 데이터가 의미하는 것을 읽어내지 못한다면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광고비를 기록함으로써 예산을 적정하게 책정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 불필요한 광고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비 기록 용어 설명

 

1. 광고내역 기록의 의미

페이스북 광고내역을 매일매일 기록하지 않으면, 광고비가 얼마나 지출이 되었는지, 광고비 대비 나의 순이익이 얼마인지, 이 계정은 몇일동안 광고가 집행되고 있는지 등 나중이 되어서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많은 계정을 운용할 경우 헷갈리지 않고 한 계정에서 정확히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엑셀 파일은 제가 임의로 만든 파일입니다

 

 

페이스북-광고내역-작성표

 

2. 광고내역 작성표 용어

- 계정 : 페이스북 계정 이름

- 오퍼 : 팔고 있는 상품 이름 (참여 광고일 경우, 그래로 적음)

- 관심 : 상품의 분야 (당뇨, 강아지 트레이닝, 목공 등)

- 트랙킹 ID : 많은 광고를 같이 돌릴 시 특정 광고를 인식하는 고유번호

- 상태 : Launch(오늘이 1일), ON, OFF 

- Day : 광고를 돌리는 시간

- Budget : 일일 예산 ($1 설정)

- Spent : 일일 집행 광고비

- Count : 팔린 상품 개수

- Initial sale : 본 상품에서 팔린 매출 금액

- Upsell : 보조 상품에서 팔린 매출 금액

- Total sales : 총상품에서 팔린 매출 금액

- Cost / Purchase : 1개 팔았을 때 드는 비용

- Net profit : 매출에서 광고비 뺀 순수익 (환불 미 포함)

- ROI : 투자 이익률

 - Balance : 순수익에서 매일 광고비를 뺀 잔고 

- Comment : 간략한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