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술&기업

한국으로 송금 트랜스퍼와이즈 사용하는 법

날아라키위 2022. 4. 7. 07:44

한국으로-송금하기-트랜스퍼와이즈
한국으로-송금하기-트랜스퍼와이즈

 

한국으로 송금 트랜스퍼와이즈 사용하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해외에서 살다 보면 한국에 있는 돈을 해외로 가져와야 할 때도 있고, 반대로 해외에 있는 돈을 한국의 은행 계좌로 송금할 때도 많이 생깁니다. 이때 이용하면 좋은 앱 트랜스퍼와이즈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목차>

1. 트랜스퍼와이즈 서비스 (현. 와이즈)

2. 트랜스퍼와이즈 한국 송금 과정 

     1) 트랜스퍼와이즈 회원가입 및 로그인 방법

     2) 트랜스퍼와이즈 계좌열기 (예, 뉴질랜드 계좌→ 트랜스퍼와이즈 계좌)

     3) 와이즈 계좌 → 우리나라 은행 계좌 송금 

     4) 한국 수령자 정보 입력 

 

 

 


트랜스퍼와이즈 서비스 (와이즈)

트랜스퍼와이즈는 모국 이외의 나라에 거주하면서 모국으로 송금을 자주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송금 서비스입니다. 해외에 거주하면서 가끔 해외 현지 은행을 통해서 한국으로 송금할 때마다 수수료도 비쌌을 뿐만 아니라 특히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매번 마음에 걸렸습니다.

 

그러다 여기 저기 검색 끝에 한국으로 쉽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 트랜스퍼 와이즈에 대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영국 기업으로 은행을 통할 때보다 송금 수수료도 저렴할 뿐 아니라 송금이 아주 빠르다는 절대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트랜스퍼와이즈 회사명이 와이즈로 변경되었습니다. 

 

 

 

 

 

트랜스퍼와이즈 한국 송금 과정

1) 트랜스퍼와이즈 회원가입(Register)과 로그인 방법

위의 링크를 거쳐 들어오셔서 새로 회원가입을 하셔서 사용하는 방법과 기존의 가지고 있는 구글 이메일과 페이스북 계정 등을 이용하여 바로 로그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원가입 로그인방법
1) 원하는 이메일 입력
2) 개인용 또는 비즈니스용 중 선택
3) 거주 중인 나라 선택
4) 사용하고 있는 전화번호 입력 (인증번호)
5) 패스워드 정하기
1) 위의 입력한 이메일과 패스워드로 로그인
2) 기존 사용중인 구글 이메일 이용
3) 기존 사용중인 페이스북 계정 이용
4) 기존 사용중인 애플 계정 이용 

 

 

2) 트랜스퍼와이즈 계좌 열기 (외국은행의 뉴질랜드 달러 → 트랜스퍼와이즈 계좌)

트랜스퍼와이즈-계좌오픈-입금후화면
트랜스퍼와이즈-계좌오픈-입금후화면

 

우리나라로 송금을 하기 전에 선행되어야 하는 작업은 원하는 통화와 함께 트랜스퍼 와이즈 계좌를 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저는 뉴질랜드에 거주하기 때문에 뉴질랜드 은행 계좌가 있습니다.

 

즉 뉴질랜드 은행 계좌와 트랜스퍼와이즈 계좌를 연결하는 작업입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은 아래 사진에서 "+Open" 클릭하여 거주 국가 등을 선택하여 만드시면 됩니다.

 

한번 만들어놓으시면 저처럼 해당 국기와 함께 본인만의 와이즈 계좌가 보이실 겁니다

 

계좌를 오픈하셨다면, 이제는 뉴질랜드 은행 계좌에 있는 돈을 위에서 만든 트랜스퍼와이즈 계좌로 옮기는 작업이 남았습니다. 만들어진 계좌를 클릭하고 Add를 클릭하시고  금액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때 옮기는 방법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들로 현지 은행 시스템을 이용하시면 이체가 2시간 정도 소요가 되는데 무료이며, POLi 지불 시스템을 이용하시면 이체가 바로 되는데 대략 $2 정도의 수수료가 듭니다. 

 

 

3) 트랜스퍼와이즈 계좌에서 우리나라로 송금하기 

그렇게 만들어진 와이즈 계좌에 입금까지 완료되었다면, 이제는 한국으로 송금할 차례입니다. 만들어진 계좌로 들어가시면 "↑Send"이 보이실텐데 그것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International"을 선택하시고 보내실 금액을 입력하시면 최종적으로 한국으로 얼마가 보내질지가 정리되어 나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뉴질랜드 달러 1,000을 한국으로 송금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때 드는 수수료가 8.41 NZD (대략 6,700원, 환율 800원으로 계산) 드는데, 이 수수료는 송금하려는 총금액 1,000에서 제하고 시작이 됩니다.

 

그래서 991.59 NZD가 실제로 보내지는 돈이 되는 것입니다.

 

트랜스퍼와이즈-한국송금-입력
트랜스퍼와이즈-한국송금-입력

 

이때 환율은 842.950으로 즉 991.59 NZD × 842.950 (환율) = 835,861원이 송금이 되는 것입니다. 한번의 송금 시 5백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혹시나 백만 원이 넘는 금액 송금 시 추가로 간단한 서류가 요청되어실 수도 있습니다. (한 번만) 

 

 

4) 한국 수령자(Recipient) 정보 입력

보내는 돈은 설정을 완료했으니, 이제는 받는 사람 정보를 입력을 해야 합니다. 

  • Name : 영문 이름
  • Email : 받을 수 있는 이메일 주소 
  • Date of Birth : 생년월일
  • Repicient Bank Name : 돈을 받는 은행 이름 
  • Account number : 송금을 받는 은행 계좌 
  • Repicient phone number : 돈 받는 사람 전화번호 (현 거주국가 전화번호 입력 가능)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뉴질랜드 달러 한국 돈으로 환전하기

뉴질랜드 달러를 한국 돈으로 환전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뉴질랜드 현지 환전소를 이용하거나, 한국 입국 후 한국 은행에서 환전을 하는 방법 그리고 해외 달러를 국내 원화로 환

sano035.tistory.com

 


오늘은 트랜스퍼와이즈를 이용하여 해외 돈을 우리나라로 송금하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제가 송금을 하고 나서 주로 몇 분 내에 완료가 되었던 적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트랜스퍼와이즈 내에 송금 내역을 클릭을 하면 시간별로 추적을 하여 어느 과정에 있는 것을 바로 알 수 있게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둘 다 가능하며, 혹시나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송금할 상황에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