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 전환 광고 중 비 활성화 당하다

날아라키위 2021. 12. 29. 17:02

전환광고-비활성화

 

2일째, 광고 계정 비활성화 걸렸어요

요즘에는 첫날을 광고에서 승인이 되어도 둘째 날 아님 셋째 날에 비활성화가 많이 나오는 거 같습니다. 기분 좋게 오늘은 구매가 있었을 가하고 확인 차 들어가 봤는데 광고 계정 비활 된 것만 확인했습니다. 어떻게 된 상황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환 광고 계정 비활성화

1) 취할 수 있는 조치 

광고관리자에서 계정이 비활성화되었다는 것을 알고 계정 품질로 갔습니다. 어떤 것이 정확히 비 활이 되었는지 알기 위해서입니다. 다행히 개인 계정과 비즈니스 계정은 괜찮았습니다. 문제는 광고 계정이었습니다.  

 

광고 계정 광고 및 일부 광고 자신이 Facebook 정책을 준수하지 않아 비활성화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엇이 문제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이럴 경우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검토 요청입니다. 요청을 해서 "내가 실수를 한 거 같다. 페이스북 광고 정책도 다시 공부했으니 다음에는 꼭 준수하도록 하겠다" 이런 식으로 작성해서 보냈는 데 어떻게 될지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광고-계정-비활성화
광고-계정-비활성화

 

2) 계정확인 필요

광고 관리자에서 나가려는 데 알림이 보여서 클릭을 해봤습니다. "비정상적인 활동이 감지되어 보호를 위해 광고가 일시 중단되었다." 어쩌면 풀릴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보호와 일시 중단이란 단어들에서 마음이 조금 나아집니다.  

 

계정확인-필요
계정확인-필요

 

 

 

3) 데이터 분석하기 

광고 비활을 당해 계정이 날아가더라도 데이터는 분석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어제 제가 확인했을 때 지출 금액이 $7.12 →$9.24일 때 노출 220→359, CPM $32.36→$25.74, 링크 클릭 10→14 그리고 CTR 4.55%→3.90%입니다. 

 

제가 여기서 눈여겨 본 것은 지출 금액 약 $2 정도 지출되어 노출이 139 더 늘어나고 CPM이 더 낮아졌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저의 광고가 페이스북을 보는 사람들에게 잘 보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광고 계정 비활을 먹어서 너무 아쉬운 마음뿐입니다. 왜냐하면 데이터를 계속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javaburn-캠페인-데이터
Javaburn-캠페인-데이터

 

 

광고 탭 데이터를 보기로 하겠습니다. 2개의 광고 이미지 다 노출 잘 되고 CPM도 낮고 CTR도 4~5%나 나오는 것을 데이터를 통하여 알 수가 있습니다. 특히 Javaburn_02 이미지는 CPM도 많이 낮아지고 링크 클릭도 3이나 늘었습니다. 빨간색 숫자는 어제 수치입니다. 

 

javaburn-광고-데이터
Javaburn-광고-데이터


만약 광고가 살아 돌아온다면 잠시 끄고 참여 광고 며칠 더 돌려보고 이 광고를 다시 한번 더 론칭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데이터가 좋기에 너무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그래도 위의 문구를 봤을 때는 희망이 더 높다고 봐야 할 듯한데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