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째, 광고 계정 비활성화 걸렸어요
요즘에는 첫날을 광고에서 승인이 되어도 둘째 날 아님 셋째 날에 비활성화가 많이 나오는 거 같습니다. 기분 좋게 오늘은 구매가 있었을 가하고 확인 차 들어가 봤는데 광고 계정 비활 된 것만 확인했습니다. 어떻게 된 상황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전환 광고 계정 비활성화
1) 취할 수 있는 조치
광고관리자에서 계정이 비활성화되었다는 것을 알고 계정 품질로 갔습니다. 어떤 것이 정확히 비 활이 되었는지 알기 위해서입니다. 다행히 개인 계정과 비즈니스 계정은 괜찮았습니다. 문제는 광고 계정이었습니다.
광고 계정 광고 및 일부 광고 자신이 Facebook 정책을 준수하지 않아 비활성화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엇이 문제인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이럴 경우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검토 요청입니다. 요청을 해서 "내가 실수를 한 거 같다. 페이스북 광고 정책도 다시 공부했으니 다음에는 꼭 준수하도록 하겠다" 이런 식으로 작성해서 보냈는 데 어떻게 될지 기다려 봐야겠습니다.
2) 계정확인 필요
광고 관리자에서 나가려는 데 알림이 보여서 클릭을 해봤습니다. "비정상적인 활동이 감지되어 보호를 위해 광고가 일시 중단되었다." 어쩌면 풀릴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보호와 일시 중단이란 단어들에서 마음이 조금 나아집니다.
3) 데이터 분석하기
광고 비활을 당해 계정이 날아가더라도 데이터는 분석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어제 제가 확인했을 때 지출 금액이 $7.12 →$9.24일 때 노출 220→359, CPM $32.36→$25.74, 링크 클릭 10→14 그리고 CTR 4.55%→3.90%입니다.
제가 여기서 눈여겨 본 것은 지출 금액 약 $2 정도 지출되어 노출이 139 더 늘어나고 CPM이 더 낮아졌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저의 광고가 페이스북을 보는 사람들에게 잘 보이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중요한 시기에 광고 계정 비활을 먹어서 너무 아쉬운 마음뿐입니다. 왜냐하면 데이터를 계속 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광고 탭 데이터를 보기로 하겠습니다. 2개의 광고 이미지 다 노출 잘 되고 CPM도 낮고 CTR도 4~5%나 나오는 것을 데이터를 통하여 알 수가 있습니다. 특히 Javaburn_02 이미지는 CPM도 많이 낮아지고 링크 클릭도 3이나 늘었습니다. 빨간색 숫자는 어제 수치입니다.
만약 광고가 살아 돌아온다면 잠시 끄고 참여 광고 며칠 더 돌려보고 이 광고를 다시 한번 더 론칭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데이터가 좋기에 너무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그래도 위의 문구를 봤을 때는 희망이 더 높다고 봐야 할 듯한데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광고] 광고 설정 오류에 대한 대처 방법 (6) | 2022.01.02 |
---|---|
[페이스북 광고] 영구 비 활성화시 다른 광고 계정 사용 (5) | 2021.12.31 |
[페이스북 광고] 데이터 수치를 분석하기 (7) | 2021.12.28 |
페이스북 건강상품 전환광고 런칭 (6) | 2021.12.27 |
클릭 뱅크 상품 변경 시 설정 변경하는 법 (페이스북, A1, 클릭뱅크) (2) | 2021.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