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광고] 영구 비 활성화시 다른 광고 계정 사용

날아라키위 2021. 12. 31. 05:19

영구비활시-다른광고계정이용

광고 영구 비활성화받았을 때 대안

저번에 광고 계정 비활성화 받은 것에 대하여 검토 요청을 했었습니다. 그 결과는 영구 비활성화입니다. 즉 앞으로 그 광고 계정으로는 다시는 광고를 돌릴 수가 없다는 얘기입니다. 잘 돌아가고 있었던 광고 계정이었기에 더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광고 영구비활성화 그 이후

1) 영구 비활성화

광고 관리자에서 계정 품질로 가면 내가 어떤 비활성화를 당했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내가 검토 요청을 한 것에 대하여 페이스북이 최종적으로 답변 내용입니다. 

 

광고-영구비활성화
광고-영구비활성화

 

2) 내가 할 수 있는 방법

지금 이 페이스북 계정은 사실 하나의 광고 계정을 더 만들어 놓았었습니다. 즉 하나의 비즈니스 계정에 2개의 광고 계정이 있다는 얘기입니다. 위의 광고 계정은 끝이 났으니 남아 있는 계정으로 그립톡(안전 오퍼)을 돌리보면서 신뢰도를 쌓을 계획입니다. 하지만 내가 그동안 이렇게 잘하지 않은 이유는 다른 광고 계정의 비활성화가 지금 내가 하려고 하는 계정에 영향을 미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즉 광고가 돌아가더라도 곧 비활성화를 당할 리스크가 크다는 얘기입니다. 

 

어쨌든 이 페이스북 계정을 버리든지 아니면 다른 광고 계정으로 시도해 보던 지 방법은 2가지 뿐입니다. 타깃은 미국, 18~50살의 여성 그리고 관심사는 Cat lovers로 정하였고 광고 세트 각 일일 예산은 $3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하지만 내가 도메인을 산 네임 칩에서 새로운 A1 플랫폼과의 약간의 문제가 있어 광고를 돌리지 못하고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새-광고
새-광고

 

3) 계정의 역사 

- 2021년 8월 30일: 구글 이메일, 페이스북 계정 생성

- 2021년 11월 8일: 개인 계정 비활, 신원 인증 요구 

- 2021년 11월 10일: 비활 풀리고 비즈니스 계정 생성 (73일째)

- 2021년 11월 14일: 첫번째 참여 광고 돌리는 중 비즈니스, 광고계정 비활 

- 2021년 11월 16일: 검토 요청

- 2021년 11월 17일: 비 활이 풀렸음 

- 2021년 11월 18일~12월 11일: 참여 광고 7건 62회 광고 승인 $45 지출

- 2021년 12월 14일 : 그립톡01(1-1-2, 여성, V1) 5불/미국/18~40여/고양이, 개/패션, 스타일

- 2021년 12월 18일 : 광고 껐음 (상세페이지 4, 총 광고비 20불)

- 2021년 12월 19일 : 그립톡 02(1-1-2, 고양이, 안경, V1), 5불/미국/18~40여/ 애완동물, Interior Design

- 2021년 12월 26일 : 광고 껐음 (상세페이지 7, 총 광고비 35불)

- 2021년 12월 27일 : Javaburn(1-2-2, 커피 2) 각 3불/미국/18~50 남녀/Diet food

- 2021년 12월 29일 : 광고 계정 비활에 따른 검토 요청

- 2021년 12월 30일 : 광고 계정 영구비활 (상세페이지 14, 홉수 2) 총 광고비 9불

- Total 광고비 $110불 지출 

 

4) 데이터 수집으로 알게 된 것 

그립톡 V1 프리셀을 상세페이지 이상의 고객 유도가 쉽지 않으며, 관심사는 애완동물 관련이 호응도가 좋았습니다. Javaburn의 경우 광고 이미지가 매력적으로 어필되어 링크 클릭 수가 14로 잘 나왔습니다. 

 


오늘은 광고 계정 영구 비활성화와 그 후 내가 할 수 있는 대처 방안 및 데이터 수집으로 알게 된 것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다른 계정 워밍업을 하여 다시 그립톡보다 시작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