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 건강상품 전환광고 런칭

날아라키위 2021. 12. 27. 06:48


새-전환광고-돌려보자

페이스북 건강상품 전환광고 런칭

어제는 새로운 상품으로 전환 광고를 돌리기 위해 정말 많은 작업을 했었습니다. 오늘은 그것을 바탕으로 전환 광고 론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 뱅크 건강 상품은 비활이 잘 생기기로 유명합니다. 아무래도 클릭 뱅크에서도 사람들이 먹는 상품의 경우 더욱 각별히 신경 쓸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의 건강과 생명이 연관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1. 전환 광고 돌리기 

어제 거의 모든 것을 마쳤기 때문에 오늘은 캠페인에서 광고를 만들어서 생성하기만 하면 됩니다. 오늘은 전환 광고 생성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합시다.

 

1) 캠페인 

광고관리자의 캠페인에서 만들기 버튼으로 광고 만들기는 시작됩니다. 여러 가지 광고 타입이 나옵니다. 참여를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 이번에는 구매를 목적으로 하는 전환을 선택합니다. 캠페인에서는 크게 하는 것은 2가지입니다. 하나는 어떤 성격의 광고를 만들 것인지, 그리고 캠페인에서 예산을 책정할 건지의 여부입니다.

 

저는 광고 세트에서 예산을 책정할 계획이므로 전환에 체크하는 것 이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캠페인의 이름을 정해야 하는 데 임의로 정하실 수 있으며 저의 경우 보통 상품의 이름을 많이 사용합니다. 

 

2) 광고 세트 

광고 세트에서는 예산 책정과 상세 타켓팅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세트 역시 이름을 지어야 하는 데 저의 경우 보통 상세 타깃팅을 한 내용을 이름으로 만듭니다. 이번 경우 타깃 한 나라는 미국, 연령대는 18살부터 50살까지, 관심사는 Diet food로 설정을 했다면 이름은 미국/18~50/dietfood 이런 식으로 생성합니다.

 

이렇게 설정해 두어야 일일이 광고 편집 안으로 들어가지 않아도 내가 어떤 타깃을 설정을 했는지 광고 세트 이름을 봄으로써 식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세 타켓팅하는 방법은 아래 제가 예전에 포스팅한 글을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저는 이번에 캠페인 하나, 광고 세트 둘, 광고 둘 해서 1-2-2로 광고를 론칭할 계획입니다. 각 광고세트 일일 예산 3불씩 총하루에 6불이 지출될 계획입니다. 기간은 10일로 잡았습니다. 상품 1개만 팔리더라도 10일간 들어간 광고비가 충분히 커버가 될 수 있기에 기간을 그렇게 잡았습니다. 

 

 

전환 광고 매출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전환 광고 매출 만들기 정말 오랜만에 페이스북 광고 이야기를 작성해 보는 것 같습니다. 오늘 전환 광고를 론칭했습니다. 매출이 나오는 좋겠지만 그래도 광고를 돌리고 있다는 기분에 왠지 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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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광고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광고 2개를 만들었습니다. 광고에서 역시 이름을 임의로 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미디어추가에서 사전에 만들어 놓은 이미지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기본 문구와 헤드라인(제목)을 작성합니다.

 

아시다시피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광고를 잘 보지 않습니다. 생각해 보시면 스크롤하시면서 빠르게 내려가지 않습니까? 정말 퀄리티가 높은 광고이거나 조금은 특이하거나 아주 이상한 광고 이미지여야만 유저들을 눈길을 1초 정도 멈출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흑백과 흑백에서 두드러져 보이는 노란색을 이용하여 광고 이미지를 만들었습니다. 제 상품의 포인트가 마시는 것과 관련이 있어 기본 이미지는 둘 다 뭔가를 마시는 이미지로부터 시작했습니다. 

 

기본문구의 경우 일상적인 상황을 묘사하고 이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알려주지 않지만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내용으로 만들었습니다. 유저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전략입니다. 제목 역시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임팩트 있게 정했습니다. 

 

광고이미지 

 

2개를 하는 이유는 이것이 테스트용입니다. 구매가 1개, 2개 나면 기쁘겠지만 이 상품에서 최대한 매출을 일으키기 위한 최적의 광고 이미지, 문구 등을 찾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러기에 비교를 해야겠죠?

 

이미지를 제외하고는 상세 타깃 조건, 기본 문구, 헤드라인 등 모든 것을 동일하게 설정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광고가 진행되는 동안 2개의 이미지 중 어느 하나가 나은 CPM이나 CTR을 보인다면 그 광고에서 또 수정을 거쳐 진행할 계획입니다. 변수는 하나여야만 광고 효과의 차이가 어디에서 나는지 알 수 있습니다. 

 

4) 계정 소개 

- 2021년 8월 30일 : 페이스북 계정 생성

- 2021년 11월 10일 : 비즈니스 계정 생성

- 참여광고 : 62건 참여 광고 승인, 45불 지출

- 그립톡 : 4건 전환광고 승인, 55불 지출 

4개월 된 계정으로 총 100불 정도 사용한 계정입니다. 


오늘은 전환광고를 돌리는 과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이제까지의 페이스북 워밍업, 광고 관리자에서 수많은 참여 광고 및 그립톡(안전 오퍼) 전환 광고는 광고비 지출과 광고 승인 건수를 위한 것들이었습니다. 이런 작업들이 페이스북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발 승인이 나서 광고가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