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경제

코로나19에 강한 어린이들

날아라키위 2022. 3. 12. 06:45


코로나에-강한-어린이들
코로나에-강한-어린이들

 

벌써 코로나19가 세계를 휩쓸고 있는 기간이 2년이 넘게 지속되고 있습니다. 어른과 어린이 가릴 것 없이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19에 걸려 고생을 하고 있지만 회복이 되는 과정은 조금씩 다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어른들과는 어떻게 다른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코로나19에 강한 어린이들

코로나19에 관련 몇몇 연구에서 어린이들이 어른보다 강한 선천적 면역력이 있어 반드시 항체를 만들지 않아도 몸속의 바이러스를 물리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보통 코로나19에 걸린 어른들은 항체가 생성됨에 따라 회복되는 것을 보였지만 어린이들의 경우 훨씬 적은 항체가 생겨났음에도 자연적으로 바이러스를 이겨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호주의 어른과 어린이들의 연구 

호주의 한 연구팀에서 코로나의 걸린 어린이들과 어른들을 대상으로 바이러스의 양과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면역글로블린 G항체를 알아보는 실험을 진행하였습니다. 

  • 실험 기간 : 2020년 5월 10일 ~ 10월 28일
  • 평균 연령과 인원수 : 4세의 어린이 57명, 37세의 어른 51명 대상
  • 증상 상태 :: 모두 두통과 발열 등 가벼운 증상이거나 무증상 

어린이들과 어른 모두 비슷한 바이러스의 양이 검출되었으나, 항체에 대하여는 다른 결과를 보였습니다. 어른은 76%가 항체가 있었으나, 어린이는 단지 37%만이 항체가 확인되었습니다. 즉 어른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겨내기 위해 대부분 항체가 필요한 것에 반해 어린이는 항체가 없어도, 가지고 있는 강력한 선천적 면역 체계 때문에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서도 어른이 다양한 항체의 범위를 만들어내지만 가장 위험한 급성 호흡곤란 증후군으로 진행될 수 있는 호흡기 증상이 일어나는 데 반해, 어린이는 일부의 항체만으로도 대체로 호흡기 질환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 발표한 적도 있습니다. 또한 연구를 이끈 교수는 어린이는 자체적으로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동시에 어린이 몸 자체가 반드시 항체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얘기하였습니다. 


오늘은 코로나19에 강한 어린이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저는 어른이 어린이보다 더 강한 면역 체계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그 반대라는 사실에 조금 놀랐습니다. 한편으로는 어린이가 강한 선천적 면역력을 가지고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어찌 됐든 어른과 어린이 둘 다 안 걸리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