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국내 OTT앱인 쿠팡 플레이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달의 신규 가입자 수만 따지면 쿠팡 플레이가 넷플릭스를 이겼다는 얘기입니다. 어떻게 된 이야기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목차>
1. 9월 쿠팡 플레이 신규 OTT 앱 설치자 1위 차지
2. 9월 쿠팡 플레이의 인기 비결
3. 국내 OTT 업체 중에서는 1위
이 글을 읽으시면 지난 9월 한달 동안의 쿠팡플레이와 넷플릭스의 신규 OTT 앱 설치자 수와 쿠팡 플레이의 무서운 성장세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 지난달 넷플릭스를 물리치다
1. 9월 쿠팡 플레이 신규 OTT 앱 설치자 1위 차지
쿠팡 플레이는 쿠팡에서 선보이는 국내 OTT (동영상 스트리밍) 앱입니다. 최근에는 굵직굵직한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중계 영상을 독점 방영을 해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9월 지난 한 달 동안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앱을 신규 설치한 사람들의 수가 처음으로 OTT의 절대자인 넷플릭스를 추월했다고 합니다. 지난 한 달 동안에만 쿠팡 플레이에 신규로 가입한 사람들의 수가 무려 61만 명으로서 넷플릭스의 52만 명 가볍게 이겼습니다.
참고로 그 뒤에는 디즈니플러스 40만 명, 티빙 35만 명, 웨이브 21만 명, 왓챠 16만 명, 시즌 11만 명으로 이어졌습니다. OTT 앱이 한 달 동안에만 이렇게 많은 설치자 수를 확보한 것을 보니 국내외 가릴 것 없이 이제는 TV보다 OTT의 세상이라는 것이 더욱더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2. 9월 쿠팡 플레이의 인기 비결
지난 달의 쿠팡 플레이의 앱 설치자가 눈에 뜨게 상승한 것은 바로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을 OTT에 방영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극장에서만 725만 명의 누적 관객수를 기록하며, 올해 2번째로 많은 관객몰이에 성공한 영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또한 9월에는 카타르 월드컵을 대비하여 축구 국가대표팀이 국내에서 코스타리카와 카메룬을 불러들여 친선 경기를 치렀는데 이 역시 쿠팡 플레이에서 방영을 한 것 역시 신규 설치자를 많이 끌어모으는데 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3. 국내 OTT 업체 중에서는 1위
OTT라면 아직까지도 넷플릭스가 굳건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한산:용의 출현 만큼의 효과를 가지지는 못했지만, 하정우와 황정민 등 연기파 배우들이 열연한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수리남'으로 많은 신규 가입자들을 유치했으나, 워낙 기존 가입자 수가 국내에서 많은지라 신규 가입자 수의 증가세가 그리 크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쿠팡플레이는 넷플릭스 신규 가입자 수 증가세가 주춤한 것을 이용하여 폭발적으로 신규 가입자 수를 끌어들이고 있으며, 지난 한 달 동안에만 사용자 수가 419만 명으로 국내 유명한 OTT 업체인 티빙의 사용자 수 360만 명을 큰 차이로 따돌렸습니다.
이는 1위인 넷플릭스를 제외하면 국내 OTT 업체 중에서는 1위인 것입니다. 최근에 이런 위기감을 느낀 티빙이 또 다른 OTT 업체인 시즌과 합병을 하여도 쿠팡 플레이로서는 한번 해 볼만하다는 것이 업계의 의견입니다.
오늘은 쿠팡플레이가 9월 한 달 동안 신규 가입자 설치자 수가 넷플릭스보다 많았다는 것을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국내 OTT 시장은 현재 정말 치열한 경쟁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 넷플릭스를 비롯한 애플 TV와 디즈니+ 그리고 아마존 TV까지 막대한 자본금을 가지고 콘텐츠를 사거나 제작을 지원하여 국내 OTT 시장을 잠식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내 토종 OTT 업체인 쿠팡 플레이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고무적인 일이나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쿠팡 플레이 성장세를 지켜봐야 할 이유입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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