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구글애드센스

티스토리 광고가 제목에 겹쳐 나오는 것 수정하기

날아라키위 2022. 3. 8. 04:00

광고겹침
광고겹침

 

티스토리 광고가 제목에 겹쳐 나오는 것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포스팅을 했는데 썸네일 사진과 상단 광고 부분이 겹치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제가 시도한 방법과 결국 해결하게된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1. 문제와 해결책

   1) 제목과 썸네일 사진 위에 겹쳐 나오는 광고들 

   2) 제가 시도한 방법들 

   3) 새 블로그 생성 및 처음의 오딧세이 스킨 HTML 비교하기

 


티스토리 광고가 제목에 겹쳐 나오는 것 수정하기

 

1. 제목과 썸네일 사진 위에 겹쳐 나오는 티스토리 광고 

어제부터인가 티스토리 블로그 상단에 배치된 제목란과 확대된 썸네일 사진 위에 광고가 겹쳐 나오는 것입니다. 물론 광고는 클릭을 할 수 없게 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보통 상단에 2단 광고랑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붙여 넣는데 그 광고들이 딱 제목란과 확대된 썸네일 사진 위에 아래와 같이 올라가 있었습니다. 

 

 

 

 

겹쳐나오는-광고들
겹쳐나오는-광고들

 


2. 해결하기 위해 내가 시도한 방법들 

오늘 하루 제가 정말 검색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에 딱 떨어지는 그런 케이스는 쉽게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포럼이나 스쿨에서도 저의 같은 케이스를 찾을 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HTML에 가서 이것저것 손을 대 보고, 코드 백업 후 삭제하고 다시 시도해 보기도 했습니다. 자동 광고도 껐다가 켰다가도 해보고 카카오 연동된 광고도 손을 대 보았지만 특별히 달라지는 법은 없었습니다. 

 

 

 

 

혼자서는 풀기 어렵겠다는 생각에 얼마전에 제가 전자책을 구입하여 연락이 됐었던 베리 님에게 문의를 하였습니다. 베리 님도 저와 생각과 마찬가지로 HTML에서 문제를 생긴 것 같다면서 HTML 체크를 조언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동안 심어준 코드를 백업 후 역순으로 삭제를 하나씩 하면서 광고 표시 반응을 보기도 하고 제가 쓰고 있는 오디세이 스킨 제목란을 삭제하는 방법을 시도하는 등 다 해 보았지만 그런데도 잘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내가 시도하여 실패한 방법들>

- 검색하여 비슷한 케이스 찾아내기 

- 애드센스 커뮤니티 문의 

- HTML 체크하기 

- HTML 광고 코드 백업 후 삭제하면서 광고 반응보기 

- 오딧세이 스킨 제목란 삭제하는 법 시도하기 

- 자동광고 및 카카오 광고 껐다가 켜보기 

 

 


3. 새 블로그 생성 및 처음의 오딧세이 스킨 HTML 비교하기 (해결책)

하루 종일 검색과 긴 시도로 인하여 지친 저는 다른 스킨으로 변경하고자 했었고, 베리 님은 새 블로그를 만들어서 오디세이 스킨으로 지정한 다음 새 HTML과 기존 문제가 있던 HTML을 비교해 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자포자기하는 심정으로 시도해 보기로 했고 다행스럽게 거기에서 문제가 풀렸습니다.

 

 

 

 

2개의 오디세이 스킨을 비교하면서 쭉 내려가다 보니 23번 줄에 새 오디세이에는 <body id= 로 되어있는데 저의 문제 HTML은 <id="으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바로 body를 넣어 저장을 하니 모든 것이 깔끔하게 예전으로 돌아왔습니다. 

 

body를-넣은-html
body를-넣은-html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가 제목에 겹쳐 나오는 것을 수정하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HTML에 제가 무엇인가를 새로 넣다가 일부 부분을 잘못 건드린 것 같습니다. 담에부터도 HTML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이 되면 이렇게 비교하면서 풀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상황에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