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경제

가상 화폐 테라루나코인 99% 폭락

날아라키위 2022. 5. 13. 06:51

가상화폐-테라루나코인-대폭락
가상화폐-테라루나코인-대폭락

오늘은 현재 불어닥치고 있는 죽음의 소용돌이 테라 루나 코인 대폭락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테라 루나 코인 대폭락으로 가상화폐 시장이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테라루나코인 99% 폭락

1. 테라루나코인

테라와 루나 코인은 전 세계 가상화폐 시장에서 시가총액 10위 안에 들었던 적이 있을 만큼 유명한 가상화폐입니다. 특히 우리에게는 한국사람이 만든 가상화폐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기본적으로 테라와 루나 코인은 거의 세트처럼 움직이는 코인입니다. 

 

아래 사진은 루나 코인이 4월 25일 개당 12만 원이었는데, 5월 12일 현재 개당 450원에 팔리고 있습니다. 이는 99%가 폭락 중이며, 이로 인해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50조 원이 증발되었습니다. 

 

<루나 코인 가격>

  • 4월 25일 : 개당 12만 원
  • 5월 12일 : 개당 450원 (▼ 99%)

루나코인 폭락
루나코인 폭락 (출처: SBS)

 

 

2. 테라 루나 코인의 투자 구조 

회사에서는 1년 반전부터 테라와 루나라는 코인을 세트로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여기서 1 테라는 언제든지 미국 돈 1달러와 교환해준다고 하여 꽤 안전한 코인으로 시장에서는 불렸습니다. 어떻게 이것이 가능했냐면, 그때 중요한 역할이 하는 것이 바로 루나 코인입니다. 

 

  • 1테라 = 미국 1달러, 언제든지 교환 가능 (스테이블 코인으로 불린 이유)
  • 1테라 가격이 미국 1달러 미만으로 떨어지면, 루나 코인을 마구 찍어내어서 테라 값이 오를 때까지 사들입니다. 
  • 그리고 테라 값이 오르고 나서는 다시 루나 코인을 사면서 점차 가격을 1달러 전후로 맞추는 것입니다. 

이런 구조가 1년 반 정도는 잘 돌아갔지만, 지난 한 달 사이에 갑자기 테라와 루나 코인 가격이 동시에 떨어지기 시작하였습니다. 원 계획이었던 테라가 떨어지면 루나로 커버를 하려는 것이 이번에는 루나 가격 또한 떨어져 버리기 시작하여, 테라와 루나가 서로 가격을 끌어내리는 '죽음의 소용돌이'가 일어난 것입니다. 


오늘은 테라 루나 코인의 99% 대폭락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테라와 루나의 가격이 동시에 떨어진 것에 대하여는 1) 미국 금리 인상과 증시 하락, 2) 작전 세력 이 2가지 이유로 해석을 하고 있지만, 정확한 이유는 코인을 관리하는 회사 밖에 알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쨌든 이 사태로 인하여 미국에서는 가상 화폐 시장에 대한 관리 감독이 수면 위로 떠올랐고, 많은 코인 투자자들의 신뢰가 의심으로 변하면서 전체 가상 화폐 시장이 추락하기 시작한 상태입니다. 

 

이 여파로 우리나라 코스피는 1년 반 만에 최저로 떨어졌고, 안전 자산인 달러에 돈이 몰리면서 오늘만 원달러 환율이 무려 13원이나 올랐습니다. 1달러 1,300원이 코 앞에 왔습니다. 제가 처음 달러 투자를 생각했을 때가 1,150원이었는데, 1,300원이라니 생각은 있어도 실행으로 옮기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이번에 또 느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