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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광고] 전환 광고로 얻은 데이터 분석

날아라키위 2022. 1. 11. 06:12

전환광고로-얻은-데이터분석

 

전환 광고 성과 및 데이터 분석하기 

세 번째 그립톡 전환 광고를 껐습니다. 일주일 동안 광고를 돌렸었고, 그 데이터를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아쉽게 광고가 구매로 이어지지는 않았습니다만 데이터를 얻었으니 그것에 만족합니다.

 


구매로 이어지지 않은 전환 광고 및 데이터 분석

1) Popgrip03_0102_01 데이터 

Popgrip은 그립톡을 의미하며 03은 이번이 세번째 전환 광고 시도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0102는 1월 2일에 광고를 론칭했다는 것이며 01 그중 첫 번째 광고(고양이 사진)를 의미합니다.

 

- 총 광고비 지출 $20.37, 일일 광고비 $3

- 상세페이지 3회, 카트 1회, 결제시작 1회, 구매 0회 

그립톡01의-데이터
그립톡01의-데이터

 

2) Popgrip03_0102_02 데이터 

02는 광고 이미지로 안경 사진을 이용했습니다. 

 

- 총 광고비 지출 $20.33, 일일 광고비 $3

- 상세페이지 3회, 카트 0회, 결제시작 0회, 구매 0회 

- 노출수가 01보다 높아서 CPM이 01보다 낮은 편

그립톡02의-데이터
그립톡02의-데이터

 

3) 내가 얻은 데이터 및 향후 계획

예산의 문제인지 제가 기대했던 만큼의 상세페이지 클릭수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총 사용한 광고비 $40에 클릭수 6, 클릭당 비용이 $6.67입니다. 한번 클릭 만드는 데 저 돈을 사용한 것입니다.

 

지금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로 압축됩니다. 첫번째는 상세페이지 클릭 수가 낮다는 얘기는 제가 만든 광고 이미지가 사람들에게 별로 어필이 되지 않다는 것을 얘기합니다. 그래서 모든 조건을 그대로 두고 2개의 광고 이미지를 다시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관심사를 변경해 보는 것입니다. Cat lovers 사람들에게 저의 광고 이미지가 별로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았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광고 이미지를 변경해서 상세페이지 클릭수가 늘어난다면 광고 이미지가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Cat lovers를 변경해서 상세페이지 클릭수가 늘어난다면 타켓팅을 잘 못한 것으로 판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터 분석은 연속적으로 가야하며 효율적으로 광고비를 지출해야 합니다. 기존의 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연결되면서 변수는 딱 하나이여야만 무엇이 차이점을 만들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법이 2가지이지만 지금 제 생각은 광고 이미지보다는 관심사를 한번 변경하여 시도해 보고 싶습니다. 벌써부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